[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럭셔리 파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로맨틱 가든, 빨래하는 날, 미니멀 라이프]

 

이 글에서도 진행되는 규칙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2주차부터 시작합니다.

그런데 진행을 하다보니 규칙으로 정한 것과는 다소 다른 방향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 보시죠.

시작점은 지난 주에 요리하기를 소홀히 한 마르코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갇혀버린 마르코, 일어나자마자 침대까지 사라졌습니다.

욕구가 제대로 관리될 리가 없습니다.

결국 쓰러지고.. 아, 아직 사망은 아닌데요.

결국 마르코는 배가 고파서 죽고 말았습니다.

노린 것은 아니지만 자연사가 아닌 방식으로 10명이 사망하게 되면서 새로운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누가 사라지든, 죽든 다른 사람들은 별로 신경을 안 쓰네요. 평소에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르코는 유령이 되어서도.. 왕따로 지내네요.

 

그건 그렇고, 2주차의 이벤트는 그림입니다. 이젤 6개가 떡하니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안 씁니다. ㅠㅠ

다들 쳐다보기만 할 뿐, 1주일동안 아무도 안 쓰더군요.

그 사이에 심즈4에서 제공한 첫 챌린지의 주인공, 저스틴이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장수 특성이 있지만- 그래도 결국 떠날 때가 되었던 것이군요.

이번에는 모두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애나도 사망.

결국 2주는- 아무도 그림을 그리지 않았지만 2명이 자연사하면서 5명밖에 안 남게 되었습니다. 이게 맞나 싶지만.. 어쨌든 심의 수는 줄어들었네요. 그림 랭크의 의미가 없고 이미 둘이나 줄었으니 일단 이렇게 종료하구요..

 

3주차는 체스입니다.

다행히 이건 심이 알아서 플레이합니다.

심지어 어린이 심도 알아서 체스를 플레이하네요.

루이사도 뒤늦게 체스판에 앉아봅니다.

이제야 논리 기술을 습득합니다만..

이미 논리 9레벨에 이른 심도 있습니다.. 시작점이 다르네요.

결국 3주차 진행 결과,

  미사키 크리스티나 리처드 루이사 패트릭
논리 5 3 9 2 3 (사고력)

루이사가 탈락. 이번에는 굶어죽는 불상사는 없고 그냥 집에서 퇴출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방에 가두어서 굶어죽이는 건 좀 심한 처사 같았습니다.)

 

4주차는 사교의 시간, 심이 넷 밖에 안 남은 터라 카드테이블 하나만 추가되었습니다.

카드테이블 자체는 전혀 쓰이지 않았지만- 그래도 서로간에 사교의 시간은 가지기에 그대로 진행합니다.

아.. 그런데 패트릭, 망했네요. 이럴 때에 낯가림이라니..

게다가 이미 미사키, 크리스티나, 리처드는 (첫번째 챌린지 덕분에) 이미 너무나 오래 알고 지낸 사이입니다. 혼자 다른 가족이라서 시작점조차 불리한 상태였죠.

결국 뒤늦게, 청소년으로 바뀌며 사교에 뛰어들게 되지만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탈락.

 

5주차는 미사키, 크리스티나, 리처드 셋만 남은 상태에서 운동인데요. 리처드 빼고 둘은 이미 노인인데 시작부터 리처드가 운동 레벨이 더 높았습니다. 1등은 정해진 상황.

그나마도 한참중에 갑자기 미사키가 바이바이 손을 흔듭니다.

운동으로 승부가 나기도 전에 자연사로 미사키가 아웃되네요.

심야에 사망해서 찾아오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크리스티나도 손을 흔드네요.

이렇게 크리스티나도 사망.

결국 뒤늦게 사신을 발견한 리처드가..

결국 최후의 1인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생각보다 어이없이 종료되네요.

 

플레이어 소감 :
1) 나이를 먹게 하면 생각보다 금방 끝납니다..
2)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몇가지는 간섭해야 했습니다. 청구서는 내줘야 했으며 고장난 가구의 교체도 해줘야 했습니다.
3) 유아/청소년의 경우 학생 신분을 없앨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4) 심들로부터 핸드폰을 뺏을 수 없어서 그걸로 재미를 채우다 보니 2주차의 이젤처럼 심들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리부트 시리즈는 여기까지이고 다음 번에는 약간 다른 이야기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