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럭셔리 파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로맨틱 가든, 빨래하는 날, 미니멀 라이프]

이제 심즈4를 몇달 쉬는 바람에 떨어졌던 감은 대충 주워담은 듯 합니다. 요즘 주변에 재밌는 게 많아서 심즈4에 집중하지 않게 되었긴 한데- 심즈4가 재밌어지기 위해 다시 한국 인터넷과 TV가 없는 세상으로 가고 싶진 않으니 심태기를 벗어나게 할 스토리를 다시 한번 찾아보도록 하구요..

 

그에 앞서 심(Sim) 정리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나이먹지 않음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심을 주기적으로 정리하지 않으면 플레이 심의 수도 계속 늘고, 주택도 부족해서 주체할 수가 없네요. 이번에는 '시나리오를 하면서 등장한' 심들에게 시련이 닥치겠습니다.

우선, 1월 말의 상황부터 보자면

 

1. 토마스 가족 (관련 시나리오 : 돈 벌기) 4명

100만 벌기 시나리오였지만- 돈이 풍부한 상태에서 심들의 세대교체를 위해 계속 플레이 하다 보니 어느새 재산이 300만 시몰입니다.

이 가족의 시작점이었던 저스틴은.. 아내와 사위가 노령으로 사망했는데 아직도 TV 보고 있습니다.

운동 좋아하다 보니 '장수' 특성까지 가진 덕에 정말 오래 살고 있습니다. 어느덧 '명예의 전당 선수 +5'입니다. 운동선수인데 시급 383 시몰이더군요.

다만, 현재 가장 큰 수입을 보이는 캐릭은 글 쓰는 미사키입니다. 직업이 아니라 출판해서 말이죠..

 

2. 스튜어트 가족 (관련 시나리오 : 완벽하게 다재다능함) 3명

지난 포스팅에서는 결혼한 것 까지만 이야기했는데, 크리스티나는 디스 마르코와의 사이에서 딸, 마리아가 태어났습니다. 마르코의 본가는 돈이 수천만에 이르겠지만- 일단 이 가족은 18만 정도 갖고 있네요.

다만 크리스티나가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돈이 모자를 걱정은 할 필요 없습니다.

마리아는 현재 디스 가문의 유일한 방계 혈육이라서 언젠가 나중에 재등장할 것 같네요.

 

3. 호프먼 마르코 (관련 시나리오 : 명절에서 살아남기)

원수인 두 심이 진행하는 시나리오..에서 한쪽 심이 얘였구요. 예전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때 플레이를 거의 못해서 직업도 낮고, 돈도 7천 시몰밖에 없고.. 그렇습니다.

 

4. 말콤 가족 (관련 시나리오 : 명절에서 살아남기, 새해의 새로운 결심) 2명

명절에서 살아남기 시나리오의 또 다른 심은 이쪽입니다. 말콤 가족인데 현재 가족원은 모두 루 씨입니다.

헨리가 티비 보다가 갑자기 나가길래 뭔가 했는데..

히스테릭 상태로 죽어버렸습니다. (..)

루이사는 남편이 허망하게 죽었지만 임신중이니 조신하게 태교를..

이..이봐요. 너무 화끈한데요.

임신 후에 애아빠가 죽은 것 이외에도, 아기가 나와야 하는데 소형주택이라 심 복지국에서 요람을 놓아줄 공간을 못 찾는 불상사도 발생했습니다.

집이 이게 전부다보니 말이죠.. 그나마도 이건 요람 놓으려고 확장한 거고, 원래 주방은 2x3 공간이었습니다.

 

 

 

 

토마스 가족은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엉뚱한 곳에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윽고, 이상한 곳의 인구는 8명이 되었습니다. 루이사는 아들 페드릭과 함께 이동되었고, 호프먼 마르코와 스튜어트 크리스티나도 이동되었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네 명의 남자와 네 명의 여자가 영문도 모르고 모인 것을 발견한 루이사

그리고 구석에서 누군가의 글씨를 발견합니다. (두둥)

[나레이션] 이렇게 해서 8명의 심은 「빅 브라더 챌린지(참고링크)」에 의해 하나씩 정리되게 되는데..

 

 

원문 그대로 하는 건 아니구요.. 심들이 다 정리되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