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뱀파이어,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로맨틱 가든]

6세대에 추가한 컨텐츠가 로맨틱 가든 팩이니.. 핵심 내용인 우물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6세대 : Whelan Raymond>
A(결혼상태, 1~25) : 12. Couple(커플)
B(자녀수, 1~10) : 2. 1
C(후계자 직업, 1~10) : 3.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6. Patron of the Arts(예술의 후원자)
D(보조자 직업, 1~10) : 7. Unconventional Career(비정규직)
  D2(비정규직,1~18) : 3. Freelance Musician(프리랜서 음악가)
E(세대 목표, 1~17) : 8. Change of Scenery(새로운 풍경)
F(재미 요소, 1~23) : 22. Festival Frequenter(축제광)

랜덤 레거시 내 소원의 우물 사용규칙 규칙에 대해서는 예전에 랜덤 레거시 규칙을 번역한 글에 나와있는데요.

[TS4:RLC] 0. Random Legacy Challenge 적용규칙

소원을 빌 때 세대 목표와 관계된 것은 빌면 안 된다는데 '새로운 풍경'과 '축제광' 모두 우물로 빌만한 소원이 아니니까 항상 금지하다는 부자되기, 젊음 물약과 같은 걸로 친다는 젋어지기..만 빼면 될 듯 합니다.

왠지 소원을 빌면 결과를 답할 것처럼 생긴 우물입니다.

빌 수 있는 소원은 대충 이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이제 세상 다 산 듯한 매튜가 대표로 소원을 빌어보겠습니다. 기술을 주세요!!

매튜의 첫 소원은 안타깝게도 실패했습니다. 그래도 실패가 이 정도 패널티라니 다행이네요.

베이비시터.. 어째 계속 바뀌는 것 같습니다.

지난 글 마지막에 곡 사용 허가를 냈던 엠마인데요. 수익이 아주 귀엽네요.

과연 패치로 인해 겁먹음이 나올까 기대했는데.. 안타깝게도 케빈은 악몽을 꾸면 슬퍼하네요.

분명히 고장난 욕조였는데.. 아기 목욕은 되네요.

한편 매튜는 소원빌기 2차 시도를 합니다. 우물색을 보면 대답을 알 수 있는 거였군요!

2차는 성공하였습니다. 기타를 산 적이 없는 집안에서 기타 3레벨이 나왔네요.

(기타가 집에 없으니까) 다른 가족들은 익힐 수 없는 스킬을 익히고는 자신만만해하네요.

엠마는 어느 샌가 바이올린을 10레벨까지 올렸습니다. 곡도 6곡이나 썼구요. 그런데 매주 한곡씩 사용허가가 가능해서 돈과는 인연이 없네요.

매튜는 이번에는 진짜로 이 세상과 작별을 고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좀 해서인지 수명이 다한 뒤 1주일 넘게 더 살았습니다. 이러면 젊음 물약 안 먹어도 볼 거 다 보는 거였네요.. ^^;

가족들의 애도 속에 저 세상으로 가는데.. 애도하는 가족은 아내인 아리아와 며느리인 엠마 둘 뿐인데, 그 외에 베이비시터가 둘이네요. 베이비시터 중복예약도 있던가요. ㅎㅎ

죽을 사람은 죽고, 살 사람은 살아야 하는 심즈. 이번에는 로맨스 축제에 갑니다. 축제 참 많아요~

특별히 이번에는 예전 베이비시터께서 초청을 하셨네요.

그래서 시민들과 만나는 미션이 생겼습니다.

아버지가 죽어서 슬픈 와중에도 시민들과 인터뷰를 진행중인 레이먼드.

사실, 로맨스 축제의 메인은 벚꽃 차 마시기와 연애 전문가 만나기..아니겠습니까.

레이먼드의 연애운은 오래 갈 연분이라고 합니다. 오래 가야죠..

예전 베이비시터와 근황 토크도 하였는데 베이비시터를 그만두고 의상전도사라는 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MCCC 때문에 가족이 생기고 이사하고 하면서 베이비시터 직업을 잃은 것 같네요.

소원을 빌던 매튜가 사망하였으므로 이번에는 엠마가 도전해봤습니다. 다들 우울하니 행복을 주세요!!

네.. 다행히 행복해졌습니다. 행복함+1..이네요. 24시간 버프라니 그건 다행인데 친구가 죽은 우울함의 크기에 비해서는 참 아담한 숫자의 행복함이네요.

축제광..답게 이번에는 벼룩시장에도 참여를 하려는데

매튜는 죽어서도 등장하는군요.. 어쨌든 이번 축제 참가자는 아리아로 낙점되었습니다.

정말 유령이 나타났습니다. 아리아는 수영하다가 졸지에 샌미슈노 끌려왔구요.

벼룩시장에서 상인과 흥정하라니.. 물품 상인은 못 찾겠어서 가판 상인과 흥정했네요.

어째 이번 글에서 레이먼드가 안 나왔는데 레이먼드는 순조롭게 그림 그리고 있습니다. 직업군도 이미 예술의 후원자 분기에 들어갔고 걸작도 종종 뽑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글에서는 어린이가 된 케빈의 성장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