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뱀파이어, 육아일기]

잊을 만 하면 다시 하게 되면 튜토리얼

앞서 적은 것과 마찬가지로, 여차여차해서 800시간 넘게 한 것을 뒤로 하고 레거시 버전에서 다시 시작했습니다. 튜토리얼시 고를 수 있는 직업이 몇가지 있는데 그림,운동 등도 괜찮은 직업이지만 언제나 첫번째 캐릭터는 요리를 고르게 되더군요. 어딜가나 먹고사는 걱정이 우선인가 봅니다.

이런 것 정도는 하루면 완성되죠.

그리고 심즈4에서 요리를 한다면, 당연히 '신선한 요리' 찍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품질이야 아무래도 상관없는데 요리가 상하지 않는 것은 정말 요긴하니까요. 고급요리사 계열로 저 야망을 달성하려면 요리 7랭크, 고급요리 5랭크가 필수이죠. 굳이 이런 표현을 쓴 이유는, 알고 보니 음료혼합으로 가도 저 야망 달성이 가능하더군요. 요리계열 야망 하나가 음료혼합 전용이니 다른 하나는 고급요리사 전용일 줄 알았는데 말이죠..

항상 열심히 일하고 항상 일일과제 하며 저 야망을 빠르게 달성한 결과!

하필 스크린샷 장면도 음식 들고 가는 중.

두둥.. 살이 쪄버렸습니다. 원래 캐릭터 모습을 생각할 때 엄청 쪘네요. 레거시로 하다보니 'no CC, no MOD'이고.. 몇달동안 no fatness에 익숙했던 나머지 저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난 엄마와는 달라'라는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듯..

다행히 딸은, 저렇게 살찌는 거 보고 그런 건 아니고 1월에 했을 때를 재현하다 보니, 운동재능에 운동선수로 가다보니 살이 찔 겨를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시키지도 않았는데 런닝머신 엄청 타더군요.

이 게임은 벤치프레스를 하면 근육만 늘고, 살을 뺴고 싶으면 런닝머신을 타야 하는 매우 현실적인 설정이 있더군요. 기본 집에 있는 운동기구가 벤치프레스 쪽이라서 처음에는 운동하는데 왜 살이 안 빠지나 했습니다.

어때요, 좀 얆아졌나요?

그렇게 다이어트 시작! 식이요법...은 할 수가 없고 틈날 때마다 런닝머신을 탔습니다.

불로장생 예약중

어차피 시간은 많으니까요.. 정말 많았어요. 남는 만족 포인트를 젊음 물약으로 바꿨더니 24일×10회를 나이를 안 먹겠네요. 뱀파이어 부럽지 않은 수명이 나올 상황인데,

신체 잠재력이랑 담을 쌓은 캐릭터

그런데 먹은 것도 많았나 봅니다.. 신체 잠재력이 대체 뭐길래 운동을 많이 했는데 도달을 못할까요. 운동 만랩까지 못 갈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내 달성을 하긴 했는데 10랩이 끝이 아니었다면 운동 11랩 찍었을 겁니다. 이제 젊음도 오래 유지하는데 '아무런 사고 없이 장수'까지 하게 되었죠.

좋은 건 권해야죠.

본인이 운동으로 효과를 봤으면 다른 이에게도 권해야죠. 마침 이 집에는 음식 많이 먹은 캐릭터가 하나 더 있습니다. 튜토리얼부터 함께한 알렉스~ 다이어트를 늦게 시작했더니.. 초기 체격이 좀 튼실하긴 했습니다만..

아니, 이게 누구야...

'최대로 뚱뚱'에서 '최대로 홀쭉'까지 갔네요. 얼마나 걸린 건지는... 가족 재산의 변화량으로 대신합니다. 지금 보니까 시간의 흐름이 돈으로 보이네요. 참고로 현실시간으로는 10일 걸렸습니다.

추가스크립트 없이 하려다 보니 모든 캐릭터가 다이어트와의 전쟁을 하게 되던데.. (심지어, 뱀파이어도 청소년까지는 음식 먹으니까 다이어트가 필요하더군요.) 그래도 심즈 세상은 살빼려고 하면 살이 빠지긴 하는 게 다행이네요. 운동 안 하고 다이어트 물약 먹어도 됩니다. 만족 포인트 750밖에 안 해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