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오싹오싹, 미니멀 라이프]

<2세대 - 외로운 뱀파이어.. : 디스 케이트>
<규칙>
1. 야망은 뱀파이어 가족 선택
2. 하수 뱀파이어 되기
3. 뱀파이어 생성 능력을 얻고 3명의 심을 뱀파이어로 만들기
4. 만들어낸 모든 뱀파이어 부하(?)와 함께 살기
+. 다음 상속자 심이 청년이 되기 전에 야망을 완료하기

지난 글에서 이미 1번~4번의 모든 조건을 만족했는데.. 보너스 목표인 '다음 상속자 심이 청년이 되기 전에 야망 완료하기'는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선 야망을 채우고 상속자 심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미 세 명의 뱀파이어 자녀가 생긴 케이트.. 두 명을 어디서 또 구해야 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추가가족 리쿠르팅(?)을 위해서 윌로우 크릭의 공원부터 찾았습니다.

눈보라로군요. 당연히 개미 새끼 하나 없습니다. (..)

오아시스 스프링스는 눈보라는 아닌데 비가 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 시간이 자정이라서.. 사람이 돌아다닐 시간이 아니네요.

 

하지만! 다음날! 윌로우 크릭에서 희생자.. 아니 새로운 가족 후보를 찾았습니다. 유유히 체스를 두며 파악한 뒤

가족 모두를 집으로 초대하여 이사오라고 잘 설득했습니다. 고풍스러운 저택, 넓은 공간, 글쓰기 만랩과 요리 만랩이 있는 아늑한 공간.. 지하 1층, 지상 3층의 각 층마다 존재하는 샤워부스 또는 욕조, 총 6인용의 침대..

쓸데없는 거 묻기 전에 도망치기 전에 묻지도 않고 얼른 뱀파이어화 진행! 원래 3인 가족인데 케이트의 뱀파이어자녀가 5명이라서 8명 꽉 찼네요. 왜 야망부터 채우려 하냐면-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뱀파이어 자녀를 5명 만들고 나면 아기를 데려올 수 없는 상황이기 떄문이기 때문입니다. ^^;

이제 친분 잘 쌓고 고수 뱀파이어 되면 되겠네요.

 

 

지난 글을 쓴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아직 진행중인 상황인데 다시 포스팅 하는 건..

이번 글에 나온 플레이를 진행하는 동안 한번도 안 튕겼기 때문입니다. 게임 안 튕기는 것도 포스팅 거리라니..

11월 업데이트 이후 심즈4 유저들이 다들 튕기는 것이라는 것을 지난 글에서 알게 되면서, '그렇다면 사람들이 해결책을 찾고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런 글이 있더군요.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해결책은 아닐 수 있지만 저는 효과가 있었는데 한 마디로 '소리를 꺼버리면 됩니다'

1. Origin 사용자 기준으로, 오리진을 열고 '내 게임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2. 심즈4를 누른 뒤 '설정'(톱니바퀴 그림)을 클릭합니다.
3. '게임 속성' - '고급 실행 옵션'에 있는 명령행 인수에서 -nosound를 추가합니다.

저는 disablepacks가 잔뜩 있는데.. 그거 말고 앞에 nosound가 포인트.

저는 이렇게 하면 안 튕기네요. 모니터를 닦았더니 컴퓨터가 빨라졌다는 얘기는 들어봤어도, 게임이 튕기면 소리를 듣지 않으면 된다는 건 신선하네요.

과연 저러니까 심즈4가 조용해지긴 했는데 소리를 포기하고 게임을 할 수 있다면.. 기꺼이 이렇게라도 해야죠. 어서 빨리 패치되어 소리와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게 되길 기원합니다. ^^;

11월 17일 패치로 해결되었네요.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