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오싹오싹, 미니멀 라이프]

<2세대 - 외로운 뱀파이어.. : 디스 케이트>
<규칙>
1. 야망은 뱀파이어 가족 선택
2. 하수 뱀파이어 되기
3. 뱀파이어 생성 능력을 얻고 3명의 심을 뱀파이어로 만들기
4. 만들어낸 모든 뱀파이어 부하(?)와 함께 살기
+. 다음 상속자 심이 청년이 되기 전에 야망을 완료하기

이번 글, 그리고 다음 글까지는 게임 내 이야기도 있지만 얼마 전에 있었던 새 업데이트에 관련된 글이 되겠습니다.

EA에서 자신있게 이야기한 업데이트 요소로 플랫폼 건축, 관계시 생기는 감정, 심 프로필, 모든 마을 휴가가능이 있네요. 그 중 두가지를 이번 글에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챌린지.. 아니, 디스 가문 이야기로 돌아와서 살아온 날이 1000일이 넘는 고수 뱀파이어와 뱀파이어학 15랭크의 딸인 케이트. 케이트의 부모가 능력이 있긴 한데,

이런 감정없는 부부 같으니라고.. 칼렙과 클레어 사이는 관계 막대기와 감정이 서로 일치하지 않네요.

그에 비해 케이트는 부모와 이런 저런 감정관계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프로필 확인을 하면 이렇게 되는데, 특성이 사라지는 건 본인 빼고는 알 수가 없어서 그런가 무려 '독립적임'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옵니다. 부부끼리는 별 감흥 없고 중간에 딸이 끼어야 뭔가 감정이 생기네요.

뭔가 적적하고 외롭고 할 일이 없어 보이는 케이트.

할 게 없을 때에는 수련이 최고라는 어머니. 펀치맞고 날아가는 거 아닙니다. ^^;

새로운 가족을 들이는 것에 대하여 부모를 설득하는 케이트.

케이트는 오아시스 스프링스를 거닐다가 말이 잘 통할 것처럼 생긴 심을 찾아서 친구가 되었습니다.

셋밖에 없던 집에 갑자기 사람이 늘었습니다. 북적북적하니 보기 좋네요.

그리고 이내, 정말로 가족이 늘었습니다.

원래 3인 가족이었는데 순식간에 6인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렇게 증가해서 좋아진 점이 있다면..

도시락 상기대기 플라스마 섭취가 용이해졌네요. 게다가 플라스마 섭취를 하면서 뱀파이어 경험치가 올라가니 얼마나 좋은지요.

그리고 새 가족 중에 패스트푸드 알바였던 도시락심이 있어서 직업을 바꿨는데..

와.. 드디어 프리랜서가 무사히 완료가 되는군요. 이 당연한 것이.. 불과 며칠 전만 해도

이런 식이었는데 말이죠. 업무를 다 했는데 완료도 안 되고, 따라서 돈도 못 벌고 다른 일 할 수도 없고.. 난감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반가운 버그패치였습니다.

그런데 뱀파이어만 살던 곳에 인간 심이 추가되니까, 몇가지 불편한 사항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면.. 욕조/샤워부스는 있지만 변기는 없는 욕실. (그동안 변기가 필요가 없었습니다.) 인간 심으로서는 곤란한 상황이네요.

그렇다면.. 정답은 간단하죠. 뱀파이어가 되면 되겠네요!

변화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며칠 안 걸리던데요.

뱀파이어의 정수를 마시고 영원한 삶을 시작하게 된 심들..

그리고 맞이하게 되는 마늘 사랑 주택의 충격적 상황! 이 주택은 잊을만하면 이렇게 특성을 깨우쳐주네요.

무려 세 명의 심을 맞이하여 뱀파이어로 만든 케이트이지만..

아직도 2명 더 꼬셔야 야망을 진행할 수 있네요. 다음 단계에서도 뱀파이어 자녀 5명이 필요합니다. 세대목표는 세 명인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다섯이 필요하다는 사실~!

누굴 더 잡아와야 하나 고민하는 케이트의 모습을 보이며 이번 글은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늘고 마늘향기 오브젝트가 늘어서 그런가 자꾸 게임이 튕겨서 (게임이야 다시 켜면 되지만- 세이브 안 된 부분 때문에 자꾸 멘탈이 나가네요.) 얼른 이 세대를 마무리해야지 싶어지네요.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