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궁금해하지 않겠지만~

 

먹고사는 문제로 바쁘게 지내는 사이에 시간이 흘러서 어느덧 도메인을 연장하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어쩌다 보니 '남은기간 0일'까지 갔는데, 무사히 연장했고.. 도메인은 일단 1년 더 가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다른 분이 찾아오시는 이 블로그의 주소가 blog.gem486h.pe.kr 인데.. 그 pe.kr 도메인을 1년 더 쓰려구요.

이렇게 해서 23년째 쓰게 되네요.

제가 23살인 것도 아니고 이 주소가 23살이라니! 뭔가 복잡미묘한 기분이 듭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실제 저의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는 느낌의 공간으로서 일부러 게임이나 연예 등의 이야기만 적었는데요.

그런 곳이 제가 가진 도메인의 대표 공간인 것은 뭔가 안 맞는 것 같네요. 물론, 저는 이 곳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무엇보다 한때 정말 빠져서 사용했던 태터툴즈의 냄새가 약간이라도 남아있는 곳은 이제 티스토리 뿐이니까요. 다만, 티스토리 유저 '디이스'가 제 대표 아이덴티티는 아닌 것 같다는 것일 뿐이죠.

 

반응이 있든, 없든- 한 블로그 공간에서 글을 120개 넘게 쓴 것은 정말 오랜만인데 (참고로 이 글이 121번째입니다.) 이 곳을 더 부담없이 쓰려면 블로그의 주소부터 무게감을 확 빼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평범하게 tistory가 주는 주소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그러면 도메인은 어떻게 할까나.. 현재로선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도메인을 새로 꾸밀 생각인데 워드프레스를 마지막으로 써본 것도 10년은 되었을 거라서 적응이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도메인을 썰렁한 상태로 두어야겠네요.

 

이상,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이 블로그에 대한 고민 끝~

일단, 여기도 리프레시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블로그의 2기 이야기를 위해 이것저것 바꿔볼 예정입니다~

 

덧) 결국 도메인 연결해제는 6월 5일에 했으며..

짜잔~ 이제 티스토리 주소가 되었네요.

'일상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 공짜는 없다..  (0) 2022.02.24
야핏, 드디어 한 달!  (0) 2022.02.22
Windows 11 과의 조우  (0) 2022.02.18
이제는 전등도 이렇게 나오는군요  (0) 2022.02.11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