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미니멀 라이프]

<4세대 - 부끄러웠던 삶 : 디스 미나>
<규칙>
0. 3세대에서 부모가 야망을 완료한 순간 시작

1. 야망은 착한 뱀파이어 선택
2. 플라스마 팩과 플라스마 과일로만 갈증을 채우고, 심들에게서 플라스마를 얻지 말기
3. 인간 심과 데이트하고 결혼하기
4. 아이 갖기 (적어도 한 명의 뱀파이어 심과 한 명의 인간 심 아이 얻기)
5. 배우자를 뱀파이어로 만들지 않기

르네의 삶과 저택(..)을 그냥 포기할 건 아닌데- 일단 이번 글부터 남은 시리즈의 주인공은 미나입니다.

새로운 동네에 오니까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줄을 서서 인사하러 오네요. ^^

새로운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겸, 새로운 DLC를 오픈했습니다.

야외용 스크린과 알록달록 의자까지 배치 완료.

그런데 영화 내용이 궁금한데.. 아무리 봐도 그저 지직거리는 모습 뿐입니다.

흥미로운 반전이 있었다는데! 대체 어떤 영화였는지 플레이어는 궁금합니다.

 

그동안 심즈4를 하면서 TV가 제대로 나온 적이 한번도 없어서 의심을 안 했는데 영화도 그러니까- 그런데 나무위키 글을 보면 영화의 내용을 플레이어도 볼 수 있는 게 분명한데 싶어서 여러가지로 해보던 중에 보니까..

정지상태에서 스크린샷 찍은 것에는 내용이 나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테스트를 한 결과 매우 간단한.. 해결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지상태나 보통 속도에서는 영화가 잘 보이고 속도가 더 빨라지면 저렇게 지직거리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이 화살표.. 영화볼 때는 1개로 해야 하는 거였네요.

이제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으니 플레이어도 영화감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찍힌 정지 상태의 스크린샷을 통해 미나가 처음으로 본 영화가 무엇인지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목은 '러브 인 심즈'.

내용이 참으로 마음에 들더군요. 미나 또한 다시 봤음에도 감동받은 듯 합니다. 영화 속 여자가 왜 표정이 저런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직전 내용을 캡쳐해봤습니다.

여자는 포즈를 취하고..

남자는 열심히 그림을 그립니다.

짜잔~ 그림 완성! (ㅋㅋ)

 

이것이 바로 심즈4의 영화의 세계! 대사가 하나도 안 나오는데도 아주 이해가 잘 되더군요. 명작이라서ㅋㅋㅋ 글을 쓰는 지금에도ㅋㅋㅋㅋ 입에 웃음기가 사라지지 않는 듯 합니다. 저 영화는 저 장면 뿐 아니라- 그야말로 기.병.병.병.의 향연이네요. 그나마 해피엔딩(!)이라 다행인 듯.

영화가 10개는 되는 것 같은데 정상적인 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티비도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티비도 보고, 영화도 보고 심즈4 내에서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

저 꼬마들이 누군지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설명해야 겠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