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럭셔리 파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로맨틱 가든, 빨래하는 날, 미니멀 라이프]

 

 

이번에는 정말 '챌린지'라는 말이 어울리는.. 이것저것 다양한 조건을 맞춰야 하는 챌린지에 시도해봤습니다. 이름부터 '완벽하게 다재다능함'이며 3가지 요소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1) 야망을 하나 끝까지 달성해야 하며, 2) 친구가 5명 이상이 되고, 3) 3개의 스킬을 10레벨까지 올려야 합니다.

그동안 했던 것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것은 아닌데 심 하나로 시작하려니 부담되네요.

이미 있는 세상에 들어가려니 들어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네요. 에버그린 하버의 한 아파트로 들어갔습니다.

어떤 야망을 달성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요리로 시작했습니다. 마스터쉐프 야망이 무난한 편이니까요. 요리사 직업 8레벨까지만 가면 나머지야 쉽죠.

그러나.. 밥먹고 잠시 생각해보니 요리로 큰 돈은 못 벌 것 같아서요.. 컴퓨터를 투자한 뒤

문인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창작 노가다를 한다면 돈이 되니까요.

창작을 하기 위해서는 영감이 필요한지, 직업 초기에는 독서의 시간이 필요하네요.

마침 이런 욕구가 생긴 김에

검색 후에 뱀파이어 사전도 구매해서 읽어봤습니다.

어차피 친구도 많이 사귀어야 하는데.. 뱀파이어와 친해지고 있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잘 기억 안 나겠지만- 이 세상에는 이 뱀파이어 심도 있었습니다.

 

야망을 하나 완수하는 게 중요한 목표인데, 10레벨 스킬도 3개 올려야 한다면..

만물박사 야망도 괜찮을 것 같네요.

책 쓰다보면 나중에 필요해질 수 있으니 겸사겸사 논리를 책으로 올렸습니다.

시간이 흘러서 어느새 청구서가 날아왔습니다. 들어갈 때부터 봤던 부지 세금이지만 막상 내려니까 겁이 덜컥 나네요.

의외로 자신만만하긴 한데, 공과금 내고 나면 300시몰도 채 안 남는데 말이죠.

이쯤에서 살펴보니 시급이 겨우 41. 매주 1300 내는 게 쉬운 게 아닐 것 같은데요.

그나마 다행인 건, 승진하면서 영감받을 수 있는 버프아이템이 하나씩 갖춰지고 있네요.

그런데 목표하는 야망이 만물박사가 되니까 안타깝게도..

문인을 그만두고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야망이 직업을 옮겨다니게 만드네요.

여가시간에는 친구 열심히 만들면서, 직장생활 열심히 했더니

사업가 직업도 3레벨이 되었습니다.

또 때려쳤습니다. 이번에는 자발적으로 careerhopper를 하게 되네요.

세번째 직장은 화가입니다.

문인하면서 얻은 영감받는 아이템들 덕분에 그림이 잘 그려집니다.

아직은 큰 돈을 벌진 못했지만 이 옷차림도 괜찮아보이네요.

 

직업은 세가지 정도면 충분하고.. 이제 인연을 쌓을 때가 되었습니다.

유산을 물려준다는 분도 나타났구요.

때마침 러브 데이가 찾아왔네요.

이럴 때 친분(?)을 추가로 쌓아야죠.

날짜에 맞게 적당히 하트도 띄우고 했지만- 결과적으로 데이트는 은메달에 머물렀고 애정관계도 많이 깊어지진 못했습니다.

결국은, 벚꽃차를 벌컥벌컥 들이키기고는

차에 취해서 청혼을 해버렸습니다.

이제 종종 와서 지내는 편인데.. 누가 오든 신경쓰지 않고 그림의 세계에 빠지는 크리스티나.

열심히 하다보니 생각보다 미술 야망도 잘 오르네요? 그래서 화가 야망을 달성하는 것으로 마음을 바꿨습니다. ^^;

이제 기틀은 잡힐 대로 잡혔다는 마음으로 동거관계 청산(?)하며 챌린지의 마지막 스퍼트로 향했습니다.

외조..라고 해야 하나, 남편인 마르코가 (뱀파이어인데!) 직업이 요리사입니다. 그래서 요리 스킬은 꽤 있지만 크리스티나는 그림만 그리면 됩니다.

사실주의 그림이 걸작이 나오기 시작했으면.. 다 끝난 거죠.

즐거운 마음으로 야망을 달성했습니다. 여유로운 잔고는 덤이죠. ^^

탁월한 화가 야망을 달성했다는 건, 그림 기술이 10레벨이라는 뜻이죠. 걸작 5점보다 그림 레벨 10에 더 늦게 도달한 것은 의외였습니다. 크리스티나는 타고난 그림쟁이였나 봅니다~

그리고 10레벨 달성이 매우 쉬운 스킬 하나를 덤으로 10레벨 달성했습니다.

챌린지의 목표, 야망 하나는 이미 달성했고, 스킬은 하나만 더 10레벨 되면 되고.. 이제 친구를 적극적으로 사귀어야겠네요.

짜잔~ 친구 다섯쯤이야 조금만 노력하면 되죠. 사이가 좋은 심들을 보니 그야말로 뱀파이어의 친구, 크리스티나로군요.

완벽하게 다재다능함의 조건 중 하나만 남았습니다. (레벨 10 기술 숫자도 2개였긴 하지만, 야망을 완수하니 1/3이 되고, 친구가 다섯이 되니 2/3이 된 것입니다.)

승진을 위해 필요했던 카리스마.. 조금만 더 올리도록 하죠. 구역질 나도록 거울 앞에서 연습한 끝에

거울 앞에서 챌린지 완료~ 카리스마 10레벨을 달성했습니다. ^^

글로 느껴질지 모르겠다만, 앞선 100만 버는 것보다는 금방 했네요.

약간 뒷북이지만.. 마르코도 야망을 하나 달성했네요. ^^

 

 

이렇게 해서 챌린지 하나 또 클리어했구요. 크리스티나가 '디스 마르코'와 결혼하면서- 하나의 커다란 세계 안에서도 서로 연결되는 것을 잃지 않았네요. 가계도가 복잡하긴 하지만.. 다 연결되는 그런 동네가 되고 있습니다.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