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뱀파이어, 육아일기]

8월 하순부터 새롭게 시작을 해서 약 40일간의 플레이를 글로 적다보니, 짬짬이 글로 적는 것도 10일 정도 걸렸네요. 이제 하나 남았는데 이쯤에서 미분류 잡담..이랄까 짧은 이야기 모음이 하나 있어야 하겠습니다. 지난 글의 마지막에 사계절 이야기가 등장했으나, 여기서 다루는 건 그보다 앞 시기네요.

1. 차곡차곡 쌓이고 있는 플레이 시간

글에는 드러나지 않지만, 뱀파이어 가족 플레이를 꽤 많이 했죠.

오리진에서 보이는 시간이 아닌, 게임 플레이 시간은 0시간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인데- 다시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저 업적을 처음 보는 게 아니니 명예 심박사 복수학위쯤 되는 건가요. ^^

닉네임이 중요한 건 아니지만.. 다른 이유로 스포일인 터라- 오리진 닉네임은 가립니다.

그리고 9월 17일, 결국에는 심즈4 플레이 시간 1000시간을 달성했습니다. 이제는 심린이에서 좀 벗어났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10월 8일 현재 플레이 시간은 1083 시간인데, 사람이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는 없는 터라 출근하는 사람이 짬날 때 블로그에 글을 쓰니까 최근 열흘간은 플레이 시간이 10시간도 안 되었네요.

 

2. (이제는 탈출한) 레거시 에디션의 슬픔

심즈4는 현재 공식적으로 64비트 전용으로 적혀 있으며 64비트 심즈4의 최소사양을 못 맞추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32비트 레거시 에디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확장팩 이후 모든 DLC는 레거시에 못하는데 그 외에도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죠.

예제 이미지입니다.. 저런 심을 못 쓴다는 건 아니에요. 의지를 갖고 직접 따라 만들면 됩니다..

갤러리에서 다른 분들이 만든 것을 받아서 쓸 수 없습니다. 이 컴퓨터는 64비트도 돌아가니까 64비트로 받아서 레거시 폴더에 슬쩍 넣어보면 될까 테스트해봤는데 보시다시피 사용할 수가 없네요. 최신 세이브 파일을 못 읽는 것처럼 최신 갤러리도 못 읽는가 봅니다.

이건 되는 걸 보여주는 거구요..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MOD도 안 되구요.. CC도 깔끔하게 돌아가진 않더군요. 다행히 CC는 2019년 11월(레거시 에디션 나온 시기) 이전에 올라온 거 받으면 대부분 되긴 합니다. 그래도 레거시 에디션으로부터 '게임이 돌아가는 수준만 해주겠다'라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네요. 이제는 64비트로 돌리고 있지만, 이 경험 때문에 저는 아직도 no MOD, no CC로 하고 있네요.

 

3. 다시 달성한 '가족의 유산'

한 가족을 10세대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무런 문제없이 깔끔하게 대를 이어가며 10대를 잇고 가족의 유산 업적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번(1월~8월)에 했던 대로 이름을 지어나가다 보니 10대는 첫 캐릭터와 같은 스테파니..로 지었는데 (이 스샷의 아기가 스테파니. 현재는 음료혼합 전문가 청년입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 보면 메인 캐릭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심은 안 죽이고 계속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은 일어나지 않은 일이지만, 지난 플레이 때 디스는 11대에서 뱀파이어 가족 심(이쪽은 10대)과 결혼해서 한 가문이 되었는데.. 지난번에는 3대쯤에서 이미 치료제를 먹어서 일반 심끼리 만난 건데, 이번에는 10대까지 치료제 안 마시고 계속 대를 이어서 아직도 뱀파이어 형질이 있네요. 결혼해서 자녀 낳으면 뱀파이어 나올텐데 어찌할까 고민중이네요.

 

4. 일하지 않고 사는 즐거움

레거시 에디션에서 본 거니까 예전부터 있었던 직업일텐데.. 탐나는 직업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NPC 전용 직업이라 너무나 탐납니다. ㅎㅎ

전업주부 아빠..라니! 무직을 저렇게 고상하게 표현할 수 있군요. 당연히 플레이 심은 가질 수 없는 직업이고 플레이 가족으로 데려오면 무직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데려온 다음에 돈 버는 직업을 주고 열심히 부려먹었습니다.

물론 불로소득은 좋은 것입니다.

크리스토퍼는 사업가 직업 최고지위로 벤처투자자+10..쯤 되지만, 주 수익원은 이자수익이네요. 

이 게임의 최고의 수익원은 이자 수익이죠. 그나마 잠시 분가했을 때라서 고작 110만 밖에 없어서 이자(5%)가 저 정도이지, 지금은 집안 재산이 400만이라서 들어올 때마다 20만씩 들어오니까, 다른 심이 직업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

이 게임이 많은 현실적인 경험을 주는데 그 중 최고는 '돈이 돈을 낳는다'같네요. 조만간 '일 안 하고 조상 덕에 놀고 먹는 심 이야기'가 나올 예정입니다.

 

차회예고) 그램 무시해서 미안하다던 글에 있었는데.. 이 블로그에서 처음 나온 심즈4 플레이 스샷은 영문버전이었습니다.

My first holiday experience was harvestfest

Next post will describe the English version~ coming soon!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