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Get to work,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외식하기 좋은 날, 뱀파이어,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럭셔리 파티, 로맨틱 가든, 키즈룸]

지난 글에서 잠시 모습을 보인 10세대 심도 세대목표가 '우리 우정 영원히'라서 9세대 이야기이지만 10세대 세대목표도 선보입니다..

<9세대 : 화이트 트레버>
A(결혼상태, 1~25) : 4. Single(독신)
B(자녀수, 1~10) : 6. 2
C(후계자 직업, 1~10) : 5.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23. Scientist(과학자)
D(보조자 직업, 1~10) : -
E(세대 목표, 1~17) : 11. Friendship is Forever(우리 우정 영원히!)
F(재미 요소, 1~23) : 13. Gourmet(고급입맛)

<10세대 : 화이트 알버트>
A(결혼상태, 1~25) : 15. Couple(커플)
B(자녀수, 1~10) : 2. 1
C(후계자 직업, 1~10) : 3.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11. Space Ranger(우주 레인저)
D(보조자 직업, 1~10) : 2.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D1(정규직,1~29) : 3. Author(작가)
E(세대 목표, 1~17) : 11. Friendship is Forever(우리 우정 영원히!)
F(재미 요소, 1~23) : 7. Perfect Attendance(개근상)

우선, 지난 글의 이런 저런 사건들을 정리하자면

우선, 노인이 되었던 아이리스는 노인이 된 후 보디빌더 야망을 달성하고 장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레버, 뭐가 되었든 간에 배에서 뭐가 나올 것 같습니다.

짜잔~ '상급 폴리네이션 기술자 #3'이 아이의 어머니 이름이었군요. 가족관계 보면 어머니 칸에 떡하니 나오는데.. 트레버의 인간관계에 나오지 않다보니 애엄마를 만날 방법이 없군요.

Get to work를 랜덤 레거시에서 처음 켰더니 이 업적은 여기서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과학자 직업은 맨날 일일실험..만 하는 줄 알았더니 그건 아니었습니다.

과연 이 날따라 못 보던 사복의 심이 몇 보이더군요.

견학자 얼리는 게 업무내용에 있길래 바로 얼려주었습니다. ^^

뛰어난 업무 성과에 힘입어 UFO연구가에서 연구팀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니폼이 뭔가 이상합니다. 연구원 가운에서 벗어나기도 했고, 오른쪽 팔에 뭔가 알 수 없는 녹색 힘줄같은 게 생겼네요. 정지상태에선 티나지 않는데 저 부분이 뭔가 번쩍번쩍하더군요.

설마설마 했는데.. 아들인 도널드가 어린이가 되니까 그런 모습이 있네요. @.@

참고로 유아 때는 피부색이 좀 창백할 뿐(?) 멀쩡해보였습니다.

학교 가야 하는데 저 꼴(?)로 보낼 수는 없으니 변장시켜 주었습니다. ^^

그리고 발명으로 얻은 신기한 물건, 복제 기계 얘기도 빼놓을 수 없죠.

장비 크기는 크지만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은 작네요. 코델리아 공주 침대나 쉬마플 냉장고 같은 거를 올려야 복제로 돈을 버는데.. 실패! 올릴 수 있는 물건 종류도 제약이 있어보이는데 일단 업그레이드 부품은 가능하더군요.

사물을 복제한다고 하면 뾰로롱~하고 외형을 스캔하더니 오른쪽에 뾰로롱~하고 내놓습니다.

복제의 퀄리티가 상당한 게..

'상한' 가든 샐러드를 올려 놓고 복제를 눌렀더니

'상한' 가든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 상한 음식이라 팔 수 없고 설거지만 가능한데 저렇게 나오니까 마치 엄청 횡재한 것 처럼 보이네요. ^^;

그리고 지난 글에서 쇼파 변형시킨 얘기가 나온 적 있는데.. 자꾸 책이 사라지는 와중에 책을 3권을 읽어야 하는 트레버에게 심 광선 총이 효자노릇을 했습니다.

책도 변형이 가능하더군요. 한 권으로 세 권 읽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ㅎㅎ)

과학자 직업에 만족도가 높긴 한데.. 과학자가 전문직이고 직장에 나가있는 사이에는 다른 가족을 돌보기 힘들다보니 잠시 가족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아무래도 과학자라서 무뚝뚝한 아빠인 건지 아들과의 사이가 서먹한 것 같아서 열심히 대화했습니다.

둘 다 '매 주마다'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게 세대목표인데.. 이렇게 서로 이번 주 분량을 채우게 되는 거죠.

그리고 청소년인 알버트는 새로운 친구도 사귑니다.

새로운 좋은 친구~ 헤일리는 이 글의 마지막에 다시 등장할 예정입니다.

트레버는 어느덧 직업레벨 8, 신기술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놀라운 신기술을 선보이게 되는군요. 랜덤 레거시에서 쓰진 않을 거지만-

심을 복제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심지어 가족관계도 복제된다는 소문이 있더군요..

그에 비하면 외계인을 찾는 위성 접시 쯤은 신기하지도 않지요.

기능을 보니 외계인과 무척 관련이 깊은 접시네요. 납치 방지..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웜홀 발생기..같은 것도 만들 수 있다는데요.

재료에 '흔치 않은 크리스털 2개'이 있다보니 평소에 컬렉션 모으기에 소홀했던 저로서는 난감하네요.

그래서 냅다 복제에 들어갔습니다. 컬렉션 갯수가 부족한 거지, 어지간한 건 하나씩은 있으니까요. 두 개 필요하니까 2번 복제하고 아직도 한 개 남겨놨습니다. ㅎㅎ

그리고 심심풀이로 우물 동전 던졌다가.. (승진조건 다 채운 것도 아닌데) 갑자기 승진!

외계탐험가 직업이라 그런지 외계인 찾기 업무가 찾아왔습니다.

시설에 침입한 외계인 1..

시설에 침입한 외계인 2..

보다 훨씬 위험해보이는 연구소 직원이 되겠습니다.

실제로 직원들 보니까 외계인에겐 안 놀라는데 트레버가 외계인 얼리는 건 기겁하더군요. 얼려서 놀란 건지, 의상이 저 모양이라 놀란 건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무튼 트레버 보고 놀랬습니다.

그리고 트레버는 외계인을 좋아하는 듯 하군요.

과학자의 끝까지 간 덕에, 외계행성 가보는 것도 가능해졌고.

심 변형도 가능해졌습니다. 심 변형.. 업그레이드는 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더군요.

뭔가 계속 발명을 하는데.. 이제는 뭘 발명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트레버가 이렇게 미친 행보를 하는 사이에,

다른 가족들은 무척 평범한 삶을 지내고 있습니다. 다만 다들 '고급 입맛'인 건지 걸핏하면 한 접시에 20시몰짜리 실험적인 요리를 해먹는다는 것 정도. 돈이 좀 여유로우니 그 정도 사치는 봐주고 있습니다.

이 글의 초반에서 아이리스가 장수 특성을 얻었다고 했는데 그 결과 8세대 심이 죽지 않고 10세대 심이 청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10세대 심, 알버트가 청년이 되었습니다. 게으르고 편식하지만 의리있는 심입니다.

랜덤 레거시 규칙상, 손자세대가 시작되면 할머니 세대는 떠나야 하기 때문에- 10세대가 시작됨과 동시에 8세대인 아이리스는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이사가는 대상이 무려 3세대(배우자)로군요. 뱀파이어는 위대합니다.

이제부터는 챌린지의 막바지가 되겠네요. 청년이 되자마자 이미 청소년때 좋은 친구까지 친분을 쌓았던 헤일리와 얼른 데이트하고..

결혼까지 일사천리로 진행!

 

결혼과 더불어 바로 아기 만들기를 시도하였으나..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서 입양을 결심했습니다.

'가족의 유산(Legacy Player)' 업적은 0세대로 시작해서 10세대 심이 세상에 나와야 달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11번째 세대 아기가 생기면서 업적 달성! ^^

 

이제 길고 길었던 랜덤 레거시도- 막바지입니다. 11번째 세대는 청년이 되는 순간 챌린지 종료라서 주사위도 안 굴렸네요. 일단 다음 글에서도 언급해야 할테니 이름을 밝히면 프랭클린 에드워드입니다.

이제 챌린지 종료까지는 글이 2개 남았는데 다음 글에서는 알버트의 쉬엄쉬엄 우주비행사 생활이 나오겠습니다. (재미 요소가 개근상이라서 원래는 엄청 열심히 살아야 하는 세대이지만.. 금수저라서요.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