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Get to work,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뱀파이어,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럭셔리 파티, 로맨틱 가든, 키즈룸]

9세대 세대목표가 '어린이일 때부터 시작'이라는 조건이라 같이 소개합니다.

<8세대 : 화이트 아이리스>
A(결혼상태, 1~25) : 8. Couple(커플)
B(자녀수, 1~10) : 4. 2
C(후계자 직업, 1~10) : 1.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19. Management(경영자)
D(보조자 직업, 1~10) : 9. Career Hopper(직업 방랑자)
  D1(정규직,1~29) : 28. Internet Personality(인터넷 스타) 1. Musician(음악가) 17. Bodybuilder(보디빌더) 21. Doctor(의사) 7. Diamond Agent(다이아몬드 요원)
E(세대 목표, 1~17) : 17. Domestic Dilemma(집안사정)
F(재미 요소, 1~23) : 6. Runs in the Family(혈통)

<9세대 : 화이트 트레버>
A(결혼상태, 1~25) : 4. Single(독신)
B(자녀수, 1~10) : 6. 2
C(후계자 직업, 1~10) : 5.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23. Scientist(과학자)
D(보조자 직업, 1~10) : -
E(세대 목표, 1~17) : 11. Friendship is Forever(우리 우정 영원히!)
F(재미 요소, 1~23) : 13. Gourmet(고급입맛)

8세대의 이런 저런 문제들.. 하나씩 정리를 해야 하는데, 직장이 엉망인 데릭(보조자)의 직업 안정화도 필요하고, 세대목표인 집안의 문제도 해결해야 하는데 우선 직장문제부터 이야기하죠.

무려 다섯번째 직업인 의사, 시작하려니까 전문직이라는 새로운 직업분류라서 안내창이 하나 나오네요. 직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라는 말에 거절할 수 없이 대답은 Yes or Yes..

병원 모습입니다. 오른쪽에 줄줄이 있는 게 진찰대이고 수납대 뒤가 엑스레이, 그 왼쪽에는 의료용 런닝머신도 있더군요. 냉장고, 화장실까지는 있는데 샤워는 못 합니다. ㅠㅠ

인턴 업무내용이 사뭇 대단하군요. 저런 걸 하면 성취도가 오른다고 합니다..

심지어 업무 중 간식 먹기도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을 모시고 잡담을 풀었더니 환자들이 치료를 못 받고 줄줄이 대기중이네요.

일단 첫날 OT는 잡담만 하다가 금메달에 도달했습니다.

소셜이벤트와 달리, 일찍 끝났다고 조퇴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첫날 업무를 환상적으로 빈둥대고 퇴근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승진하려면 두번은 출근해야 하네요. 어쨌든 생각보다 일이 쉬워서 신난 데릭.

그리고 한번 더 출근해서 승진에 성공했습니다.

의사 직업 1단계가 인턴인데 2단계는 레지던트가 아니라 간호 조무사였습니다. 제가 생각한 그 인턴이 아니라 정말 인턴이었네요. 이제 환자를 치료하는 길에 들어섰나 봅니다.

업무과제도 훨씬 그럴싸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환자를 치료할 만한 단계는 아니더군요.

데릭은 간호조무사인데 경영자 외길인 아이리스는 어느새 꼭대기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너무 지친 모습이네요. 남편은 직업방랑자이고, 집에는 귀신이 나오고.. 힘들 수 밖에요.

스트레스를 풀 겸 간만에 영화 한 편을 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영화의 주인공은 좀비였네요. 결국 영화는 이내 연쇄좀비발생으로 흘러가고..

여기서 주인공이 등장하게 되는데!

그녀가 생각한 좀비 해결방법은!

그룹댄스!! 춤으로 활기를 불어넣으니까 좀비가 인성을 찾고 해피엔딩이 되었습니다.

아이리스는 여기서 큰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마침 넓은 저택 앞에 괜찮은 공터가 있습니다.

조명 빵빵하게 넣고 음향설비 가득 넣고 DJ부스까지 추가한 최고의 댄스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거 하나 만들었더니 공과금이 1200이 늘었더군요..)

드디어 유령이 찾아왔습니다. 감언이설로 꼬셔서..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댄스 한 판 하고~

막춤도 같이 추고~~

스킬레벨 상승은 덤이구요.

정신을 차려보니 유령은 이미 성불했는지 가고 없더군요. Thursday night fever 대성공!

이번에는 화가 난 유령이 왔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댄스만랩 전문강사 아이리스를 투입하였습니다.

둠칫둠칫.. 신나는 음악에 열심히 몸을 맡기는 모습입니다.

심지어 아이리스가 떠난 뒤에도 아침까지 혼자서 댄스 삼매경에 빠졌다지요~ 유령이 오면 바로 댄스로 유도했더니 가구 하나 고장내지 않고 다들 열정을 불태우고 가셔서 일단 한숨 놓았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음향설비가 있다보니.. 수리하는 사람이 필요했는데요.

수리공이 감전사를 당했습니다! 미안해요.. 그런데 죽어서까지도 돈은 챙겨가시더군요. (..)

졸지에 저택에서 객사한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사신 등장~

그런데 사신 때문인가, 자신만만하게 댄스장으로 들어오던 유령께서..

갑자기 줄행랑. 그리고 이후 한동안 유령이 안 오대요.. 사신과 함께 댄스를 할 수 있는 저택으로 소문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령과는 바바이~ㅋㅋ

집에서 유령을 내쫓는 사이, 데릭은 4단계 의료 기사까지 진급했습니다. 승진목표가 '성공적으로 진단하여 치료하기'이니 이제는 진단 후 치료를 해야하는데요..

수의사와 달리 의사는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네요.

그래서 업무성취도 팍팍 채워가며 5단계 직업으로 승진!..했는데 이제 보조 간호사인 건가요. @.@

그리고 세대목표가 '우리 우정 영원히'인 트레버.. 어린이일 때부터 매주 좋은 친구를 한명이상 사귀어야 하다보니 친구가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선은 가까이 있는 동생과 친해지는 중.

동생에게 투머치 토커로 찍혔을 것 같지만, 어쨌든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도 친구를 하나 만났네요.

얼굴창을 가려가며 대화하는 놀라운 수다를 발휘하여서

역시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트레버가 사교성이 좋네요. 장래희망이 과학자인데 실험실에 처박혀서 연구만 하는 과학자가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 뒤에는 별다른 고난이 없었고.. 결과적으로 8세대의 마지막은,

데릭은 의사로서 왕진가서 약도 주고..

갑작스런 응급수술도 수행하면서..

결국 정말로 의사 계열까지 승진을 했습니다. 의사 되어봐야 박봉이네요.

한편 놀라운 사교성으로 유령에게도 인싸인 것으로 보이는 트레버는

생사여부와 무관한 춤판을 종종 벌였구요.

클럽에서 열심히 이야기를 해서

좋은 친구를 하나씩 늘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친구도 많이 사귀고 있구요.

트레버가 케익을 불면서 8세대 종료, 9세대 시작~

트레버의 특성을 통해 선보이는 8세대의 재미 요소, 혈통은 '채식주의자' 전달이었습니다. 엄마, 아들, 딸 해서 집안 다수가 비건이면 비건이 먹어도 되는 요리로 먹고 살면 되죠.

다음글부터는 9세대인데.. 9세대, 10세대의 세대목표가 연속으로 '우리 우정 영원히'가 나와서.. 어렸을 때부터 매주 뭔가 해야되는 미션이다 보니 더더욱 스피디하게 흘러가게 되었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