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뱀파이어,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지난 글에서 말한 대로 다시 랜덤 레거시로 돌아와서.. 적어도 5세대부터 7세대까지는 이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 세대마다 아이템 팩이 하나씩 늘어날 예정이구요.

<5세대 : 간디 매튜>
A(결혼상태, 1~25) : 6. Couple(커플)
B(자녀수, 1~10) : 7. 3
C(후계자 직업, 1~10) : 4.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29. Public Relations(홍보 전문가)
D(보조자 직업, 1~10) : 3.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D1(정규직,1~29) : 6. Patron of the Arts(예술의 후원자)
E(세대 목표, 1~17) : 3. Perfect Children(완벽한 아이들)
F(재미 요소, 1~23) : 9. Half-Siblings(배다른 형제)

지난 글에서 잘못 적은 게 있더군요.

이미 5세대 주인공인 매튜가 직업을 고르고 이미 홍보전문가 분기까지 탔던 상태였습니다.

생각보다 잘 사는 집이었구요.. 기억을 되살려보니 50만쯤 벌겠지 하고 그림 그리다 보니 70만이 되었다고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5세대의 보조자 직업이 예술의 후원자. 아리아는 그때를 대비하며 열심히 그림 그리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무척 안정적인 상태에서 재시작했으며 매튜의 삶이 무척 무난한 삶인데..

어느날, 그렇게 친하지도 않은 심이 흥정하러 같이 가자고 하면서 모든 사건(?)이 시작되게 됩니다..

흥정의 비결을 알려준다더니.. 그냥 혼자 상점 가서 흥정해야 하네요. 카리스마 올리던 캐릭이라 그런지 손쉽게 25% 할인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

매튜는 여자친구 잠자는데 같이 자는 게 아니라 갑자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별 관련 없는 것이겠지만.. 아리아가 아직 청소년이지요. 다들 아시겠지만, 청소년끼리도 연애가 되고 청년끼리도 연애가 가능하지만 청년-청소년 사이에는 로맨스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전자발찌 차는 걸 막는 세심한 배려인 걸까요..

관계가 '영혼의 동반자'인데 로맨스 상호작용 불가.. orz

 

매튜가 밤에 심심해하던 차에

마침, 아리아가 A등급 고등학생이 되었는데 긴장한 상태에서 스트레스 풀 게 없더군요.

그래서 5세대의 핵심 컨텐츠가 될 영화관을 도입해 봤습니다.

심들이 잘 즐기는 것 같네요. ^^

영화관 뿐 아니라 팝콘도 음식을 안 먹고 튀겨댈 정도로 애용하더군요.

 

안 그래도 집이 꽤 넓고 복잡한 구조인데 거기에 야외영화관까지 생기니, 심이 다닐 수 있는 공간이 참 많습니다..

여자친구가 청소년이라 로맨스가 불가하고 자식이 생길 수 없다 보니 아리아가 그림 그리는 사이에 성인 심을 만나는 매튜. 위에 나왔던 가판 상인 엔도 준코입니다. ^^;

로맨스 상호작용이 아주 잘 되네요~

여담으로, 저때 아리아가 갑자기 나타나서.. 흠흠.. 아리아와 매튜, 아리아와 준코 사이의 호감도가 팍 깎였습니다. ^^;

 

그렇게 준코와 차근차근 친밀도와 애정을 쌓아가던 중에

아리아가 나이를 먹고 청년이 되었습니다. 시간 참 빨리 가네요~

그래서 아기를 갖도록 노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랜덤 레거시는 임신 테스트를 금지하기 때문에, 화장실 가기 위해 깨면서 임신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애정도 막대가 반쯤 찬 여자사람친구에게 말하는 매튜.

이거, 아주.. 사랑이 가득한 심이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아리아는 아들을 순조롭게 출산하였습니다. 매튜는 그 뒤에서 난리가 났군요.

아들의 이름이 레이먼드인데.. 분명 매튜와 아리아의 친아들이 맞는데, 피부색이 어둡네요. (@.@) 다행히 유아기부터는 피부색이 밝아졌습니다.

그리고 준코가 가족 생긴 것을 축하해 주는군요..

그리고 며칠 뒤.. 준코도 아들을 낳았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름을 알아서 짓는군요. 매튜의 둘째 아들이 발견되었으니 바로 데려왔습니다.

이 콩가루 집안의 육아는 다음 글에서 나올 예정입니다.

 

아리아가 매튜보다 어려서 출산이 늦었기 때문에

다음글에서 매튜는 청년이 아니라 성인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중년에 육아하느랴 고생할 예정.

세대목표가 '완벽한 아이들'이라서 휴가 좀 쓸 지도 모르겠는데요. 다행히 휴가쓸 때 이미 직업이 최고레벨이 될 것 같습니다.

레이먼드가 태어났을 무렵, 이미 매튜는 직업레벨 9에 카리스마는 이미 만랩이었습니다. 다만 팔로워 1만을 어떻게 채우지 싶었는데

선택 한번에 팔로워 5천을 얻다니, 매튜가 한방이 있네요.

홍보전문가 직업은 처음이라 승진 잘 못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되어 다행이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

[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럭셔리 파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로맨틱 가든, 미니멀 라이프]

디스 가문의 역사(?)를 보면 겨우 12대부터 18대까지만 뱀파이어였으니 뱀파이어 치료가 기존으로의 복귀인 건 맞는데.. 왠지 뱀파이어 심이 무척 많았던 것 같고 마늘사랑 저택에서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너스세대 - 구원의 손길 : 디스 마리아>
<목표>
1. 뱀파이어에서 인간이 되기

뱀파이어 챌린지의 마지막 세대목표 - 뱀파이어에서 인간이 되기..는 그리 어려운 게 아니었는데,

67명까지 갔던 '내 가족'의 수를 40대까지 줄이는 게 훨씬 오래 걸렸습니다. 이게 왜 오래 걸렸는가 하면.. 저는 '모든 것을 한 세계에 집어넣는 것'이 목표거든요. 그래서 랜덤 챌린지의 가족관계도 여기에 끼워넣고 있습니다.

01

무려 첫 세대 심인 재클린이 아직도 살아있는 상태였는데 이참에 휘리릭 진도 뺐습니다. 다시 플레이하였기 때문에 코르빈의 외모도 조금 다르고.. 랜덤 챌린지 때에는 없던 홀리데이도 즐기고 있습니다.

하다 보니 랜덤 챌린지보다 약간 앞선 진도까지 보냈네요. 원래의 랜덤 챌린지에선 아직 취직 전인 5세대 매튜가 여기선 벌써 취직한 상태입니다.

랜덤 챌린지에서의 모습은 다음 글에서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

 

그 외에, 2월부터 8월까지 플레이했을 때 6대까지 갔던 필드 가족을 6대까지 다시 보냈는데 이쪽 이야기는 나중에 번외로 적어야겠네요.

지난 글 이후로 심즈 플레이를 5대(Vela 가족 3대 + 필드 가족 2대)하였고 그러면서 심이 늘었는데 결과적으로 심 숫자가 20이 줄었으니 정말 많은 심이 사망했고 제 심즈 세상에서 무척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뱀파이어 챌린지의 막바지로 돌아와서 이야기 하자면,

제인은 요즘 유행(?)인 사악한 심..으로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네요. 악당 계열 직업 최고까지 간 것에 이어서 장난 관련 야망 2개 모두 달성!

워낙 악당이다보니 누가 감전되어 죽을 때도 왠지 범죄를 저지르고 도주하는 것 같네요.

그 사이에 저택에서는,

씨를 뿌리고~ 물을 주어서~

플라스마 나무를 키웠습니다.

짜잔~ 거금을 들여서 뱀파이어 치료제 제조. 뱀파이어학 15랭크가 필요해서 마실 본인이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전에도 말한 적 있는데.. 들어가는 돈이 얼마인데, 치과진료비 아낀 것으로 축하한다는 건지. ^^;;

다시 인간으로 돌아온 마리아의 모습입니다.

예전에 언급했던 대로 직업은 체육계. 저택 내에 온갖 시설이 다 있다보니 뱀파이어라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이제 낮시간에 다른 동네에 가서 남자사람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되었죠.

흠..흠.. 분명 데이트를 시작할 때에는 남자사람친구였습니다.

이제 관점을 바꿔서 그 남자 입장에서 진행을 해봤는데, 저 집이 19000 시몰이 넘는 집이라서 이사했을 때는 거지였습니다.

그렇다고 돈걱정할 필요는 없지요. ^^ 이사하면서 소박하게 10%만 가져왔습니다.

술라니에 새롭게 이사왔기에 섬 이웃 맞이도 받았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등장하는 카바 접시와 함께.. 오신 분들이 거의 쌍둥이 수준이네요. 실제로는 완전히 다른 가족인데 술라니는 다 비슷한가 봅니다.

활동적인 심이 섬에 왔으니~ 이제 물에서 거의 살다시피 하네요. 운동기구 하나 없이 운동 레벨이 오르고 있습니다.

대잇기도 순조롭게 진행중인데.. 출산시 먼산 쳐다보는 애아빠. 긴장한 모습이 역력합니다. ^^;

인간으로 돌아온 뱀파이어가 출산할 때 뱀파이어 수련치 상승 표시가 떠서 뜨아했는데 다행이 모녀 모두 인간이었습니다.

마지막은 꼬마 스테이시의 수영 모습으로 마무리합니다. 어쩌다 보니 가족이 다 활기찬 특성을 지니고 있고 별다른 일 없으면 바다에 나가고 있네요. 뱀파이어 가족에서 수영인 가족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네요.

 

다음 글부터는 랜덤 레거시를 다시 시작할 예정인데.. 이 글에서 로맨틴 가든, 럭셔리 파티 팩을 열었는데 딱히 써먹은 게 없네요. 랜덤 레거시 챌린지의 6,7대에서 어떻게 써먹을지 생각해봐야겠군요. (@@)

설정

트랙백

댓글

[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 이야기, 아일랜드 라이프, 에코 라이프, 뱀파이어, 육아일기, 오싹오싹, 영화보는 날, 미니멀 라이프]

요즘 개인사정상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다보니 진행이 더딘 상태인데 사람들에게 잊혀지기 전에 후다닥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뱀파이어 레거시 챌린지의 규칙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구요.

[심즈4/챌린지] 뱀파이어 레거시 챌린지 (Vampy Legacy Challenge) - 번역

기억이 가물가물한 지난 글의 주인공이었던

<4세대 - 부끄러웠던 삶 : 디스 미나>
<규칙>
0. 3세대에서 부모가 야망을 완료한 순간 시작

1. 야망은 착한 뱀파이어 선택
2. 플라스마 팩과 플라스마 과일로만 갈증을 채우고, 심들에게서 플라스마를 얻지 말기
3. 인간 심과 데이트하고 결혼하기
4. 아이 갖기 (적어도 한 명의 뱀파이어 심과 한 명의 인간 심 아이 얻기)
5. 배우자를 뱀파이어로 만들지 않기

착한 뱀파이어 미나의 아래 세대로,

<5세대 - 내가 바로 뱀파이어다! : 디스 제인>
<규칙>
0. 상속자 심은 뱀파이어 심으로 선택하고 상속자가 청년이 되면 세대 시작

1. 야망은 공공의 적 선택
2. 세대의 목표는 뱀파이어의 능력으로 장난치기 (추천능력 : 환상 속의 친구, 명령, 최면, 쏟아지는 잠, 욕구 고갈)
3. 어떤 인간 심과도 좋은 친구 되지 않기
4. 뱀파이어 심과 결혼하기
5. 뱀파이어 아이 낳기

사악한 뱀파이어가 나올 예정입니다. 3세대가 오리지널 뱀파이어라면 4세대는 착한 뱀파이어, 5세대는 악당으로 계속 다른 모습을 보이는군요.

지난 글의 초반에 여러 이웃이 찾아왔다고 했는데 미나는 그 중 르 시엥 호아킨이란 심과 사귀게 되었습니다. DJ 6레벨에 댄스 5레벨인 건 좋은데 엔터테이너 직업인 주제에 코미디 스킬도 없고 악기 스킬도 없네요. 대체 어떤 방향으로 키워야 할런지.. ^^:;

만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어느새 열정적인 키스 돌입!

순식간에 결혼에 골인하고 유산까지 받았습니다. 재산이 많지 않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좁은 집에서 출산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미나의 다음 세대는 적어도 하나의 인간 심, 하나의 뱀파이어 심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입양도 하나 해서

집이 X판이 되었습니다. (..)

집안에 성인 심이 별로 없는데 아기가 둘이 되니까 정신이 없더군요.

다음세대 심의 이름은 위의 세대소개에서 나왔고, 유년기 이야기는 생략하고 어떻게 생긴 심인가 적자면

이런 모습입니다. 트와일라잇에 나온 모 뱀파이어를 따라하고 싶었던 건데 도구가 없는 상태에서 따라할 만한 미모가 아니더군요. 가장 아쉬운 건 붉은 눈이 없다는 거. 제가 원한 건 붉은 눈동자였는데 옵션에 없었습니다. ^^; 분위기만 살짝 가져왔습니다.

특성이 전체적으로 사악함의 연속입니다. 장난스러움이 있긴 한데.. 이는 범죄자 계열 직업이 장난스러운 기분에서 버프를 받기 때문이죠. 나중에 나오겠지만 스킬트리가 코미디 쪽이 아니라 장난 쪽입니다.

남동생이 하나 있는데 큰 관계는 없고..

남동생인지 도시락인지 모를 관계입니다.

뭐.. 친아빠도 무는 걸 생각하면 의붓 남동생 쯤이야.

카리스마 있는 악당의 모습을 기대했는데, 직업 특성상 늘 장난스러운 모습입니다. 재산은.. 흠흠.. 미나 직업이 화가 계열인 예술의 후원자이라 어느 순간 휙휙 늘더군요.

직업군이 범죄자인 만큼 배우자도 비슷한 계열에서 고르기로 마음 먹고 마땅한 심을 찾아 여기 저기 찾아다녔습니다.

좀도둑이라니 뭔가 약하긴 한데.. 인상을 보면 제인의 남편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장가 오라고 열심히 설득한 뒤에..

잘 덮쳤습니다. 소형주택이지만 침대에 아낌없이 투자한 것이 보이네요.

딸의 이름은 마리아. 그런데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과 결혼하면 피부색이 많이 어두워지는 것 같군요. ^^;

피부색은 어둡지만 심의 미래는 밝습니다. 유아 스킬이 골고루 3레벨 이상 잘 올랐구요.

홀리데이도 꼬박꼬박 챙겨서 겨울 할아버지에게 선물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선물로 매우 엉뚱한 게 들어왔습니다.

저런 선물 주더니만, 나가다가 꽈당 하셨네요. 쌤통입니다..

마리아는 운동 쪽으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뱀파이어가 체육계로 가도 될까 싶겠지만..

<보너스세대 - 구원의 손길 : 디스 마리아>
<목표>
1. 뱀파이어에서 인간이 되기

뱀파이어 챌린지의 마지막 세대목표는- 뱀파이어에서 인간이 되기. 나중에는 햇빛을 마음껏 쬘 예정입니다.

그 때를 기약하며 과제까지 열심히 해서.. (뱀파이어가 많아서 심야에 과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A등급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굳이 나이먹는 거를 기다릴 필요 없으니

짜잔~ 어느덧 이번 챌린지의 막바지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악당 뱀파이어인 제인은 (플레이어 입장에서) 가장 어려운 야망 중 하나인 '공공의 적'을 단 하나의 항목만 빼고 모두 달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악당 관련된 것은 스샷 찍을 게 별로 없네요.

모두(..)와 열심히 싸웠구요. 특히 아버지, 남동생과 적대도가 끝까지 갔지요.

딸과도 서로 적이구요. 그 와중에 엄마인 미나와 사이가 좋은 것이 미스테리..

악당이긴 하지만, 재활용 분리수거는 잘 하고 손재주도 만랩입니다. 여담으로,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 쓰레기통은 부지 특성에 무관하게 재활용 재료를 얻을 수 있더군요.

범죄자 직업의 끝까지 진행 완료. 악당으로 지내야 승진이 용이한 직업군이라 이 참에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위쪽의 사신이 보이나 모르겠는데- 승진과 거의 동시에 부친상을 당하는 바람에..

공공의 적 야망도 달성! 제인으로 할 수 있는 건 다 한 듯 싶네요.

그리고 뱀파이어 챌린지는 보너스 세대에서 인간으로 돌아오는 것만 남았습니다.

아, 그런데 예전에 만들었던 저택은 실내에서도 마음껏 운동을 할 수 있더군요. (저도 잊고 있었던 사실!) 그래서 조금 더 뱀파이어의 삶을 즐기려구요.

다음 글인 VL 카테고리의 마지막 글 예고-. 언제 글이 올라올지 몰라서 미리 예고하자면, 뱀파이어 세대의 종료 이외에도

67명까지 늘어난 '내 가족'의 1차 정리, 그리고..

 

랜덤 레거시 7세대까지 쓸 DLC의 맛보기 이야기가 나올 예정입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