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단위로 글을 쓰려고 보니 진도에 따라서는 두가지 사건이 생기기도 하는군요.. (사실은 사건이 하나 더 있는데 세가지나 적으면 너무 난잡할 것 같아서 생략합니다.)

 

그 중 첫번째는, 복귀유저로서 예전과 달라진 시스템의 체감이었습니다.

갑자기 런던에서 아무것도 발견할 수 없다는데 탐색하는 디이스..

알고 보니 교회를 잘못 찾아온 거였고, 실제로는 망원경을 찾으러 온 것입니다.

봉제 15랭크인 매치어는 로프도 만들어보고

채집 3랭크를 활용해서 사이잘마..도 열심히 채집을 해서는

강화로프도 2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는 지난 글에서 나왔던 공예 8랭크를 써서 마스트 톱을 만들었는데!

이미 보유하고 있던 이동망과 더불어서 바바갤에 선제공격 선박스킬을 달 때 필요한 재료였습니다. 이제는 조선에서 친절하게 스킬에 필요한 재료를 알려주는군요.

어라.. 그런데 선박재료 칸에 추가로 대포나 돛을 더 넣을 수 없는 건가요. 그냥 저 둘 넣고 스킬 하나만 다는 건가 보네요. 조선이 크게 바뀔 때 그리 바뀐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한국서버는 강화할 때 강증이 필요했는데 강증 요구도 없네요.

원래는 카타리나의 바바갤에 스킬 달면서 돛성능 좀 올려줘야지 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런 데에 쓰기엔 재료나 강증이 너무 아까울 것 같네요. 그래서 재료 다 만들고 중지해버렸습니다. 선제공격을 어디에 달지는.. 차차 생각해봐야겠네요. ^^;

강증을 이벤트로 20장씩 2계정 얻어서 기존재고 165장 포함 205장을 갖게 되었는데.. 다시 얻을 수 있는 게 언제일지 모르니 섣불리 쓸 수가 없네요.

 

그리고.. 석가탄신일을 맞이해 경험치를 2배로 얻는 시즌을 맞이해서..

교역레벨 17의 디이스가 개인상점 육메를 조~금 써서..

교역레벨을 올려봤습니다. 17에서 20이 되다니, 100% 상승 이벤트의 효과를 과소평가하고 처음에 약간 오버해서 팔았네요.

대충 1350만 두캇 써서 레벨이 17에서 27이 되었습니다. ^^

하필 타이밍 좋게 붉은콩이 유행을 타는 바람에..

28레벨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교역레벨 28이 의미하는 건.. 향료상인 전직이 가능해졌다는 것이죠.

그동안 안 받고 버티고 있던 챌린지 미션 보상 신향을 얻고

조리 6랭크에 도달하면서.. 이제 인도에 가기만 하면 신향 써서 신향 만드는 게 가능해졌네요. 식료품, 가축 등 거래 비우대인데 조리가 우대인 향료상인이면 신향으로 조리 올려야죠. ^^

신비한 향신료가 몇 개 있길래.. 요리에도 하나 써봤습니다. 반복생산을 숫자로 넣을 수 있게 되었다보니 신향 한번 쓰면 원없이 생산이 가능해졌네요. 와인을 넣어 푹 삶은 양고기 요리..가 어디에 쓰이는지는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기로 하구요.

 

그리고 이건 지나가는 이야기이긴 한데..

아파트도 꾸밀 수 있었죠. 우연히 집사 퀘스트가 보여서 클리어했습니다.

아파트가 조금 더 화사해진 것 같네요. ^^

아파트 개장도 해야하는데 작위가 부족해서 2랭크가 될 수 없다보니 별로 의욕이 안 생기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