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술라니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지 않지만 술라니에서 할 때를 대비하여 규칙을 옮겨옵니다. 당장 할 거는 아니고, 아마 이런 글이 있었는지 까먹을 때쯤 하지 않을까 싶네요. 섬으로 된 월드에서는 무인도 챌린지가 제격 아니겠습니까. ^^

 

기본적인 규칙은 아래 글을 참조하였고 아일랜드 라이프 팩만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몇가지를 수정, 보완하였습니다.

심즈4 무인도 챌린지 규칙

 

<초기 조건>

1. 무인도에 오게 된 배경은 각자 생각할 수 있습니다. 출처처럼 도시에 살다가 비행기 휴가 중 추락해서 조난을 당했을 수도 있고, 무인도 챌린지에 성공하면 큰 보상이 있어서 도전하는 것일 수도 있고, 그 외 어떤 이유로든 당신의 심은 무인도에 혼자 도착하게 됩니다.

2. 심의 특성과 연령은 자유입니다. 다만 시작 야망을 사랑 야망으로 하여 '매혹적' 특성을 보상으로 얻은 뒤 무인도에 도착하여 낚시 전문가로 교체합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심이라면, 청소년 시기에 시작 야망을 선택하여야 매혹적 특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배경이 되는 부지는 술라니의 '키 포인트'이며 원래 있던 '바다의 파라다이스', '공공서비스 차단' 부지 특성 외에 '사적인 공간'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부지에 가장 싼 부엌 카운터 하나, 가장 싼 냉장고 하나, 가장 싼 오븐 하나를 배치합니다.

부지 특성 변경은 건설 모드 왼쪽 위 부지정보 - 특성패널에 있습니다

4. 심은 부지를 구매한 뒤 재산이 0이 되어야 합니다. 정확한 비용을 들고 이사 와서 0을 만들거나 치트로 지워서 재산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플레이 규칙>

1. 무인도에 조난당했으므로 직업은 가질 수 없으며 그림 판매, 출판 인세 수입도 안 됩니다. 다른 부지로의 이동도 안 됩니다. 근처에 요트도 있고, 공용화장실도 있지만 못본 척 하세요.

2. 의상은 조난 당시에 입은 옷 한 벌 뿐이며 항상 이를 지켜야 합니다. 잠옷이나 수영복의 경우 기본 의상에서 벗는 형태로 꾸미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 밖의 의상을 추가할 때마다 1천 시몰레온을 각자의 방법으로 재산에서 지불해야 합니다.

3. 시몰레온을 얻는 방법은 '원예', '낚시(낚시대, 통발, 스노클링)', '해변탐색' 뿐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얻은 물품을 판매하여 수입을 얻어야 합니다.

4. 시몰레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은 아래와 같이 제한됩니다.

  - 건축 아이템 : 가구가 아닌 벽, 벽지, 타일 등은 구매 가능합니다.
  그러나 벽을 설치했다면 상황에 맞는 벽지와 바닥을 같이 설치해야 합니다.

  - 초기 : 술라니 화산 BBQ 화로, 의무를 다하는 시민 관목 (같은 역할의 다른 관목도 가능), 실외 쓰레기통
  ※ 먹고 자고 배설하는 것은 기본 욕구인데 야생에서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그리고 캠핑을 떠나요 팩이 있다면 더 저렴한 모닥불을 구매해도 됩니다.
  ※ 위에서 초기에 배치한 오븐/카운터/냉장고는 화로나 모닥불을 사면 가족가방에 넣은 뒤
  챌린지 종료까지 팔지 않고 보관해야 합니다. 재산이 2천 시몰레온 이상 되면 무조건 화로나
  모닥불을 구매해고 더 이상 오븐에 의존하지 말아야 합니다.

  - 낚시 2 : 고디엄 요람, 고리버들 세공 싱글 침대, 속삭이는 고리버들 세공 더블 침대
  ※ 관목에서 낮잠자는 게 침대에 비교할 수는 없고, 씻는 것도 기본 욕구이죠.

  - 낚시 3 : 누더기 허수아비
  ※ 원예에 여러가지 도움되는 아이템으로 사계절 이야기 팩이 필요합니다.
  해당팩이 없다면 원예가 없더라도 아래의 물품의 구매를 해제합니다.

  - 낚시 3 / 원예 3 : 각종 씨앗, 원예 재배 용기, 어머니 자연의 용암 세면대
  ※ 본격적인 원예를 위한 도구들, 그리고 세면대입니다.

  - 낚시 5 / 원예 5 : 구식 빨래통, 모델 T 빨래줄
  ※ 빨래하는 날 팩이 필요합니다. 해당팩이 없다면.. 동성심을 하나 추가해주세요. 재산은 늘면 안 됩니다.
  빨래의 효과가 여러가지 무드렛으로 나타나는데, 최근 업데이트로 주변인으로부터 무드렛을 얻을 수 있게
  되었기에 이를 통해 대체하는 의미입니다.

  - 낚시 6 / 원예 6 : 목공 테이블
  ※ 의자, 테이블 등의 가구가 구매목록에 없는 것은.. 만들어서 쓰라는 것이죠.

  - 낚시 10 / 원예 10 / 손재주 10 : 아일랜드 라이프 표시가 붙은 모든 물품
  ※ 조난생활 마스터! 그래봤자 살 수 있는 게 많지는 않습니다.

5. 요리할 때에는 필요재료가 존재하며 그 재료를 모두 갖고 있는 것만 요리할 수 있습니다. 해안에 조난당했는데 뜬금없이 돼지고기 바베큐를 하는 건 상식적이지 않습니다. 구할 수 있는 물품상 물고기랑 과일 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조리하게 됩니다.

6. 낚시 야망을 완수하려면 이동이 필요합니다. 1800 시몰레온의 아우트리거 카누를 구매한 뒤 하루 한 번 다른 부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낚시만 해야 하며 다른 심과 대화하면 안 됩니다.

7. 수중의 재산이 1만시몰 이상이 되면 이성의 심을 부지에 들일 수 있습니다. 재산은 늘면 안 됩니다. 특성이나 연령에 제한은 없으며 야망은 '영혼의 동반자'로 설정합니다. 당신의 심이 낚시 전문가 야망을 달성한 뒤에는 당신의 심도 영혼의 동반자 야망으로 교체합니다.

8. 영혼의 동반자 야망을 달성하면 다른 야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 글에는 '최고의 부모'로 바꾸게 되어 있지만- 이 또한 '육아 일기' 팩이 있어야 가능하므로 삭제)

9. 아이를 낳게 되면 '아이 방'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아용 의자, 유아용 침대, 책장 등)

10. 조난 중이므로 아이들도 의상이 한벌 뿐이고 추가하려면 1000 시몰레온을 지불해야 합니다. (원래 글에서 학교 가지 않는 부분 삭제)

11. 아이가 3명 이상이고 부지가격 및 가구 포함 5만 시몰레온이 되면 모든 아이템이 해제되며 직장의 제약, 의상의 제약도 해제되고 부지 특성에서 '사적인 공간'도 삭제합니다. (시간이 흘러서 문명과 어느 정도 연결됨을 의미)

12. 챌린지는 방3개 이상 지닌 집을 건설하고, 다음 세대 맏이가 청년이 되며, 부지가격 및 가구를 포함하여 10만 시몰레온 이상 소유하면 완료됩니다. (종료조건을 구체화하면서 약간 바꿨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낚시랑 원예만 해서 돈벌기는 쉬지 않을텐데.. 해봐야 얼마나 어려운지 알겠군요.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