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모두 함께 놀아요, 시끌벅적 도시 생활, 뱀파이어, 오싹오싹]

제목에 일단락이라고 나와 있듯이, 예전에 썼던 대로, 4세대를 마친 뒤에는 잠시 메인 가족 플레이한 뒤에 5세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4세대 : 간디 캐서린>
A(결혼상태, 1~25) : 2. Single(독신)
B(자녀수, 1~10) : 1. 1
C(후계자 직업, 1~10) : 3.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5. Master of the Real(붓터치의 달인)
D(보조자 직업, 1~10) : -
E(세대 목표, 1~17) : 8. Change of Scenery(새로운 풍경)
F(재미 요소, 1~23) : 11. Joker(조커)

제목에 '남은 세대는 백수라도 상관없습니다'를 적었으니 두괄식으로, 5세대 시작 상황부터 선보이겠습니다.

5세대까지 열심히 벌면 50만은 벌겠지..했는데.. 5세대까지 갈 것도 없이 캐서린이 매튜에게 무려 70만을 물려줬습니다. (..) 현재 매주 나가는 공과금이 700시몰 정도인데, 가구 더 안 들이면 1000주를 살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한 세대가 5주라고 해도 5 × 6 = 30주만 더 하면 끝날텐데 말이죠..) 게다가 5세대는 맞벌이인데 그 중 하나가 화가입니다. 하하핫..

대체 캐서린이 그림을 몇 장 판 건지 모르겠네요.

물론- 걸작이 많이 나오긴 했습니다. 그림 레벨은 10레벨이 끝인데 그 뒤도 뭔가 더 오르는 건지.. 걸작 비율이 계속 높아져서 나중에는 그리는 것 중 절반은 걸작이더군요. 밥도 안 먹고 화장실도 안 가고 욕실도 안 가고 사교도 안 떨어지는 (재미와 플라스마만 챙기면 되는) 심이 1-2시간마다 평균 2천씩 꽂아넣다보니 플레이어도 생각없이 보다가 '왜 이리 돈이 많지'싶었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종종.. 정전도 있고 고난이 있었습니다.

박쥐 저택의 한가지 문제점.. 우체통이 길가에 있지 않습니다. 왜 저깄는지 모르겠네요. 안 옮기고 그냥 쓰고 있는데- 문제는 4세대의 유일한 어른 심, 캐서린이 뱀파이어라는 거죠. 공과금 내다가 죽으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밤에 내야지 하다가 종종 까먹었습니다.

4세대 건축의 특징은 우편함을 향해 확장하는 구조 같네요. 그래도 아직 무척 멉니다~

포가튼 할로우는 다섯 채밖에 안 되는 마을 중 한 집은 마늘 도배이고, 한 집은 우편함 위치가 저 구석이라 목숨 걸고 공과금을 내야 하고.. 뱀파이어를 생각하는 듯 생각하지 않는 마을이네요. (블라디어쩌구, 바토레 남매가 경쟁자를 없애기 위해 저랬나..싶기도요..)

위의 70만을 보고 나면 시시하겠지만- 매튜는 고등학생 되었을 때 이미 37만의 가족재산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엄마가 생일 안 챙겨줘도 자신만만하네요.

엄마가 뱀파이어이고 가족에 무관심해서 요리를 안 한다구요? 그러면 매튜가 직접하면 되죠~ 캐서린은 그림만 그리게 자립성을 잘 갖춘 매튜.

매튜는 사실 특성과 직업의 궁합이 안 맞는데.. 노력파로 성장중입니다. 짬나는 대로 자기계발도 하고 있는데 이래봐야 어머니인 캐서린보다 더한 붓수저인 아내에게 상대도 안 되겠죠. (인생무상)

 

돈은 어느 정도 벌었겠다.. 이제 슬슬 며느리를 찾기 위해 댄스파티에 참석한 캐서린

다들 상태가 영.. 아니네요. 두 뱀파이어만 청년이고 나머지는 다 성인 이상입니다. 매튜는 이제 겨우 청소년인데!

게다가 DJ께서는.. 오늘 내일 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매튜가 청년이 되기 전에 세상을 뜨셨지요.

저같이 no CC, no MOD하는 바닐라 유저에게 노령화는 무척 심한 문제인 듯 한데요..

(뉴크레스트 빼고) 현재 열린 마을이 네 개인데요.

윌로우 크릭은 전.멸. 0가구입니다. 오아시스 스프링스는 캐서린이 마늘을 피해 도주한 3세대까지 플레이한 가족이 있어서 0은 아니고

샌미슈노도 전멸. 빈든부르크는 한 집 있긴 하던데.. 초기 NPC는 전멸한 상태이고 들어온 가구도 이미 노인 가구더군요. MCCC를 들여와야 하나.. ^^;;

아닛, 그런데 고등학교 보내면서 '친구 사귀기'를 했더니 떡하니 여고생 친구를 하나 만났습니다.

여기에 청소년층이 있던가 싶어서 봤더니.. 정말로 한 명 있더군요. 게다가 1인 가구! 정말 신기하네요.

외모를 볼 때 엄청 도도해 보였는데 다행히 그 정도는 아니고 그럭저럭 친해질 수 있는 친구였습니다.

며느리 감이니 당연히 집에 데리고 와야죠.

무려, 캐서린에게도 없는 창의적 특성을 지닌 심입니다. 잘 키우면 훌륭한 그림공장 화가가 되겠네요.

상대가 '속물'이니 돈있는 척 하는 매튜.

같이 사랑의 불장난(?)도 하고 같이 잠도 자고 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표정이 별로 유혹적이진 않은데.. 가족 재산이 유혹적이네요.

이렇게 엄마는 열심히 돈을 벌고, 아들은 열심히 청춘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은행잔고를 확인하는 듯 하죠? 참고로 이때 이미 가족재산이 55만..

매튜는 어딘가 핀트가 어긋난 특성과 함께 청년이 되었습니다. 뭐가 핀트가 어긋났는지 나타낼 겸.. 5세대 목표를 공개하자면

<5세대 : 간디 매튜>
A(결혼상태, 1~25) : 6. Couple(커플)
B(자녀수, 1~10) : 7. 3
C(후계자 직업, 1~10) : 4.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C1(정규직,1~29) : 29. Public Relations(홍보 전문가)
D(보조자 직업, 1~10) : 3. Conventional Career(정규직)
  D1(정규직,1~29) : 22. Detective(경찰) 6. Patron of the Arts(예술의 후원자)
E(세대 목표, 1~17) : 3. Perfect Children(완벽한 아이들)
F(재미 요소, 1~23) : 9. Half-Siblings(배다른 형제)

경찰은 제가 아직 할 수 없는 직업이라서 재선택한 결과이며, 후계자 직업이 홍보전문가(카리스마, 글쓰기 레벨 필요)인데 특성은 천재, 활기참입니다. 참 쓸모없어요~ 아기가 셋인데 완벽한 아이들 나왔고, 그나마도 배다른 형제 나왔네요. 배다른 형제..는 단골 선택지 같습니다.. ㅠㅠ

재택근무 과제가 뜬금없이 향신료 시장에서 사람들과 '알아 가기' 상호작용 하는 것이었습니다. 샌미슈노가 전멸인데 이런 미션을 어떻게 하지 싶었는데.. 다행히 가보니까 사람이 많이 있더군요.

직업선택 직후 보너스 재택근무 과제, 원래 출근시 과제 모두 이루었더니 딱 한번 출근으로 승진하면서 2차직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카리스마가 아직 7레벨밖에 안 되긴 하지만 짬짬이 올리면 되니 승진에는 큰 문제가 없을 예정입니다.

그나저나, 아이를 셋이나 얻으려면 어서빨리 결혼을 해야할텐데.. 아리아가 계속 청소년이네요.

원래 마을 거주가 아닌 아리아를 잠시 뉴크레스트에 놓고 상태를 봤는데.. 이거 버그인가 나이를 안 먹고 있네요. ㅠㅠ

원래 결혼해서 데려와야 하지만- 일단은 모셔왔습니다.

캐서린이 그림도 열심히 가르치고..

열심히 가르쳐서 좋은 친구가 되었고..한데 생각해보니까 1인가구를 데려와서 돈이 2만이 늘었네요?

그래서 아리아가 들어온 날, 바로 캐서린이 2만을 들고 나갔습니다. (응?)

이렇게 캐서린은 70만을 벌고놓고는, 세대가 바뀌자마자 토사구팽.

처음에는 아예 집도 안 줄 뻔 했는데, 생각해보니 벨라가문의 첫 시작이 된 집이 현재 비어있습니다. (알베타가 전재산을 들고 도망치면서 잊혀진 그 집입니다.) 그런데 이 집이 생각보다 비싸네요.

건축모드에서 가구 몇 개 없애주고 결국 입주 성공. 돈이 얼마 없는 것 같긴 한데.. 이젤 하나 사고 그림 시작할 돈만 있으면 수십만도 만드는 심이니까 굶어죽을 걱정은 없습니다. 아니지.. 어차피 뱀파이어라 굶어죽진 않습니다.

아직 아들과 집에 미련이 있는지 예비 며느리(?)를 절벽으로 유인하는 캐서린의 모습으로 이 글을 마무리해야겠네요.

 

 

 

 

다음 글부터는

북적북적한 디스네 뱀파이어 식구들..과

블라디어쩌구씨를 내려다보며 행복해하는 어떤 금수저 꼬마의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건 다다음글)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