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심즈4의 플레이의 핵심이 대잇기이고 심들이 나이를 먹기 때문에 남아나는 심이 없을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몇몇은 소개를 쓸 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글의 특성상 8월 초의 가족관계를 복구할 때까지 글의 내용이 조금씩 바뀔 수 있습니다.
(10월 17일 작성, 10월 25일 수정)

 

[디스 : 15대잇기 시도중 13대째]

관련DLC : 기본팩

배경 : 8월 중순의 대격변리셋 당시 15대까지 이어졌으며, 플레이 당시에 돈이 9,999,999시몰레온이 넘어서 분가한 게 두어번 있던 명실상부 메인 플레이 가족이었으며 현재도 메인 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설적인 유산' 업적이 100대까지 하는 거니까 이제 10% 온 셈이네요.

이름 : 디스 스테파니

직업 : 음료 혼합 전문가

특성 : 높은 기초대사량, 자신만만함, 식도락가, 창의적

디스 가문의 10대째 심이며 특징이 있다면, 가문의 첫 심과 이름이 같습니다.

까마득한 조상부터 내려온 재산이 있어서 먹고 사는 것 자체에는 지장이 없으나, 청년이 되었을 때 '디스 가문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기에 가문을 다시 부흥시켜야 하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윌로우 크릭에서 10대동안 진행한 뒤 오아시스 스프링스로 거주지를 바꾸는 과정에서 추억과 아이템이 가득한 원래 집을 비울 수가 없던 터라 알렉스가 원래 집에 남고 혼자 이사왔습니다. 그래서 돈이 좀 많다 뿐이지, 혼자서 가문을 다시 만들어야 했는데 자녀교육 엄청 공들였고(유아스킬 올 만랩!) 그 후에도 후손들의 활동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요리/음료 스킬 위주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스킬의 레벨도 깨작깨작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름 : 디스 마르코

직업 : (현재) 요리사

특성 : 절대미각, 창의적, 예술애호가, 야심가

디스 가문의 12대째 심이며 디스 가문의 11대인 낸시가 뱀파이어와 결혼하면서 뱀파이어의 형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같은 특징을 지닌 여동생이 있습니다.)

디스의 성씨를 가지고 있으나 뱀파이어이며, 다른 가족들은 오아시스 스프링스에 사는데 혼자 포가튼 할로우에 살면서 '또 다른 디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뱀파이어의 인생은 무척 걸기 때문에 직업이 하나일 수는 없다는 생각인데 우선은 요리사의 길을 갖고 있습니다. 특성트리상 다른 직업을 골라도 창의력 관련 직업일텐데, 죽지 않고 계속 성장하면 크리스토퍼의 상위호환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바로 밑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매치어 : 10대잇기 완료]

관련DLC : 뱀파이어

배경 : 밤에도 잠을 안 자고 딴짓을 하는 심들, 쉽게 말해서 뱀파이어들의 마을인 포가튼 할로우에 온 심으로부터 시작했으며, 세대가 흘러가도 희석되지 않는 듯한 뱀파이어의 형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치어는 처음 마을에 온 심의 성일 뿐이고 10대까지 성공적으로 잇는 과정에서 가장 많았던 성씨는 벨마리인데 매치어 가문이라고 쓴 이유는..

이름 : 매치어 크리스토퍼

직업 : 투자자 (벤처 투자자+20)

특성 : 빠른 학습자, 외향적임, 깔끔함, 천재

매치어 가문의 첫 심이며 뱀파이어의 특성상 영원한 청년이기에 아직 현역입니다.

원래부터 강한 뱀파이어는 아니었으나, 전설에 나오는 오래된 드래곤마냥 엄청난 세월을 살면서 세상의 많은 이치를 깨달은 심입니다.

뱀파이어로서 주변 심의 감정을 완전히 제어하며 아무리 먼 거리라도 안개처럼 순식간에 이동하고 사교/재미/위생의 모든 욕구로부터 자유로운데, 뱀파이어라면 갖고 있을만한 약점은 없어서 대낮에도 아무런 불편없이 생활하고 마늘을 먹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무런 사고없이 장수하는 특성이며 몸에 불이 붙지도 않습니다.

신은 아니지만 이제는 죽기조차 쉽지 않으며 다재다능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심입니다. (만랩 스킬은 8개밖에 없긴 한데 불편한 건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을 다 이루고도 소망 포인트가 5만 5천 남아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필드 : 6대잇기 시도중 4대째]

관련DLC : 에코 라이프

배경 : 에코 라이프가 심즈 내의 세상을 바꾸는, 환경보호에 관련된 확장팩이니만큼 필드가 심들은 환경보호와 재활용에 관심이 많으며 세상을 더 푸르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여곡절이 많이 있겠지만 현재 위치한 에버그린 하버의 세 지역부터 청정한 곳으로 바꾸는 것이 큰 목표입니다.

이름 : 필드 제니퍼

직업 : 환경 기사

특성 : 수완가, 유쾌함, 야외 활동 선호, 천재

필드 가문의 1대째 심입니다.

에버그린 하버가 부지도 많지 않고 어디에서든 살기 쉽지 않은데 필드 가문은 그 안에서 살다보니 어느 심이든 팍팍한 삶이 진행됩니다. 흙수저로 태어나서 부모님과 함께 돈을 벌어야 하는 거죠. 그래서 단순히 돈을 버는 것 뿐 아니라 자투리로 가구도 많이 만들고 가구 업그레이드도 많이 진행했습니다.

에버그린 하버의 라니..라고 할 수 있는 마스코트. (라니는 밑의 내용 참조) 환경보호에 관심있던 부모 덕분에 어려서부터 재활용 쓰레기를 처리하며 책임감을 길렀고(..) 직업도 도시 설계사 계열이라 자원 재활용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에버그린 하버 전체를 생태발자국 녹색으로 바꾸는 일련의 활동(관련 글)에서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제작 레벨 뿐 아니라 손재주도 만랩이다 보니 가구의 수리, 업그레이드를 후다닥 해서 다른 심들이 편하게 살고 있죠..

 

[엘리카피카 : 신규 플레이로 3대째]

관련DLC : 아일랜드 라이프

배경 : 아일랜드 라이프, 그리고 술라니는 다른 동네와 완전히 다른 터라 가문의 설정도 술라니를 담고 싶은 외부 칼럼리스트에서 시작되었고 계속 현지인과의 교류를 중요시해왔습니다. 그 와중에 인어를 만나서 결혼하면서 가문 이름도 바뀌었는데 술라니가 워낙 예쁘다보니 계속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름 : 엘리카피카 라니

직업 : 해양생물학자

특성 : 수완가, 바다의 아이, 섬의 아이, 천재

엘리카피카 가문의 3대째 심으로 한마디로 '술라니 인어'. 설명 끝!
..하면 섭섭하겠죠?

다른 술라니 심들이 많이 그러하듯이 이 심은 한번도 술라니 밖을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게다가 인어이다 보니 왠지 바다를 벗어나면 말라죽을 것 같은 착각이 든다랄까요. 무아 펠람에서 태어나 무아 펠람 안에서만 자란 무아 펠람 토박이지요.

바다의 삶을 가장 마음에 들어가며(바다의 아이), 바다에 들어가지 않으면 괴로워하고(인어), 직업도 해양생물학자라서 바다가 직장이고.. 바다가 삶의 모든 것이죠. 게다가 섬의 아이..이고 느긋함.. 획득 예정이라 술라니가 삶 그 자체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