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이야기, 뱀파이어, 육아일기]

원래 seasons.. 아니, 사계절 이야기 위주로 진행하면서 레거시 에디션 영문버전을 하려고 했으나 64비트로 돌아오게 되면서 할 게 넘쳐나게 되면서 다시 한글로 돌아왔습니다.

짜잔.. 저렇게 구매한 게 많은데 이제 겨우 5개 열어놨으니 갈 길이 멉니다.

Winters는 잠시 홀드. 그 대신 겨울 배경에서 다른 동네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미션은 무려.. 포가튼 할로우 인구 줄이기!

가족멤버 8명 모두가 찼는데 다 뱀파이어네요.

이따금 사고로 죽는 경우가 있긴 한데 너무 속도가 더딘 터라, 어쩔 수 없이 정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면, 뱀파이어가 (햇빛 노출로 죽는 거 말고) 얼마나 안 죽나 아시게 될 듯.

심의 입장에서 보면, 며칠간 대부분의 가족에게 말도 안 되는 재앙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히스테릭'이라는 감정상태 보신 적 있으세요?

갑자기 어떤 심은 장난스러움이 도를 넘어가기 시작했으며.. (장난스러운 감정+16..입니다. 감정 중첩이 저 정도까지 쌓일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복어초밥을 자기가 만들어서 자기가 먹어보게 될 심..

뱀파이어라서 음식 먹을 필요가 없는데 갑자기 '낮은 품질의 복어초밥'이 산더미처럼 공수되어서 먹게 되었으며..

몸매 자랑 하려는 건 아니구요..

갑자기 한겨울 혹한기에 북극곰 챌린지라고, 야외수영에 내몰리기도 하고..

멍함..을 한번한 것도 아니고.. 우주선이 계속 와장창 깨지더군요.

우주선은 나갈 때마다 돌아올 때 불시착을 하는데, 조사해보면 누군가 자꾸 배기구에 플라스마 과일을 끼워놓고 있고..

 

그런데 더 무서운 건 말이죠.

이렇게 하는데 심들이 안 죽어요. ㅠㅠ

나중에 보니, 뱀파이어가 정말 대단하구나 싶었던게..

1) 뱀파이어는 기후면역이 기본으로 있어서 저렇게 버티는 거였고, 일반 심은 바로 동태가 되더만요. 심지어 봄에 바다수영 해도 동태 되기도 하더군요.

2) 복어초밥..은 젓가락 능숙자가 되도록 먹었으니 정말 배터지게 먹었을텐데 그렇게 먹여도 안 죽더니, 포기한 뒤 까먹고 게임하다가 나중에 다른 일반심이 (냉장고에 워낙 많이 있으니까) 실수로 먹고 바로 골로 갔습니다. 갑작스럽게 죽었어요. ;;;

3) 히스테릭, 불시착은 일반 심에게 테스트해보진 않았다만- 일반 심은 오래 버틸 리가 없을 것 같네요.

결국 뱀파이어는 일반적인 심보다 훨씬 튼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햇빛으로 줄일 거면 이렇게 삽질 안 했죠.

그 와중에 어떤 심은 운이 없게도 '신경을 못 써줘서' 집에서 떨어진 곳에서 무관심 속에 햇빛 과다노출로 사망,

뱀파이어도 전기에 가는 건 매한가지.

컴퓨터가 좀 많이 있다보니 한꺼번에 고치다가 감전사도 하나 나왔구요. (보시다시피 손재주 1레벨..은 아닌데 계속 고치다보니 감전이 생겼네요.)

뱀파이어고 뭐고, 소식물의 케이크 앞에서는 평등하죠.

소식물에게 희생당한 심도 있고.. 결국 어찌어찌 목표한 인구까지 감소했습니다.

뱀파이어가 정말 안 죽는구나 하는 생각을 새삼스레 하게 되었는데.. 그래도 적당히 인구를 줄여가며 무사히 10대까지 갔습니다.

이 스샷의 포인트 중 하나는, 왼쪽 위, 그러니까 가장 조상이신 분이 아직도 살아계시단 거죠.

저는 한 캐릭터를 잡고 하는 편이 아니라 계속 시간이 지나가고 나이 들게 하다 보니 특정 심의 모습이 자꾸 나오는 건 없지만- 이렇게 사진으로 한 가문의 흐름을 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첫 세대 성씨 기준) 매치어 가문은 1~8월 플레이때 10대까지 하고 디스 가문이랑 결혼해서 사라졌는데, 이번에도 10대까지 갔네요. 목표 대잇기를 처음으로 완수했습니다.

다른 가문이 대잇기를 한참 더 해야하니 당분간은 뱀파이어 가족은 등장하지 않겠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