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DLC : 시끌벅적 도시 생활, 고양이와 강아지, 사계절이야기, 뱀파이어, 육아일기]

지난 글에도 적었지만 뱀파이어는 한 캐릭에 집중하기 좋은 형질입니다. 태양에 약하다고 하지만, 계속 성장시키면 고수 뱀파이어 단계에서 저항력을 높일 수 있고 그 뒤부터는 땡볕도 OK이니까요. 죽지 않고 오래오래 삽니다.

네.. 죽질 않아요.

가족이 뱀파이어로 계속 채워지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 사고로 낮에 나갔다가 죽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별다른 일이 없다면 뱀파이어는 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심의 사인인 '늙어죽음'이 없으니까요.

이것에 관련된 스토리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그러면 뱀파이어가 아니면 되는 거잖아?'입니다.

뱀파이어학을 마스터한 모건. 성씨가 트리베다로군요.

뱀파이어학의 최고레벨에서 '뱀파이어 치료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치료제를 마시면 뱀파이어에서 일반심이 될 수 있고 행복한 무드렛도 생깁니다. 이제 치과비용은 아낄 수 있다나? 뱀파이어 치료제 만들 때 비용을 생각하면 치과비용 아낀다고 좋아할 건 아닌 듯 합니다.

뱀파이어 치료제에 들어가는 게 많습니다.

뱀파이어에게 유용한 음료가 몇가지 있는데, 보시다시피 햇빛 차단 칵테일도 있고, 뱀파이어 능력을 재구축할 수 있는 음료도 있습니다. 일반심은 먹고 살아야 하니까 고급요리사가 요긴하다면, 뱀파이어는 저런 걸 만들어줄 음료혼합 계열 심이 하나쯤 있는 게 좋겠네요. 적어도 바 하나는 구비해야겠습니다.

전에 말한 적 있죠. 음료혼합 계열로 가도 신선한 요리 보상 가능하다구요.

기왕 칵테일 만들어볼 거, 직업도 그렇게 고르고 진행하다 보니 음료혼합 계열로 마스터 쉐프 야망을 달성했습니다. 자기는 음식 안 먹지만, 상하지 않는 음식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뱀파이어 아닌 심에게도 무척 요긴한 심이 되었네요. 이렇게 키웠는데 죽으면 억울할 것 같은데, 다행히도 무사히 고수 뱀파이어까지 왔고 이제는 햇빛에 의해 죽지 않게 되었습니다.

원래 목적은 뱀파이어 가족들을 일반 심으로 돌리는 것이었는데.. 아직도 주저하고 있어서 이따금 재구축이나 햇빛 차단 칵테일 만드는 정도로만 활용되고 있네요.

 

그리고 다른 하나의 스토리는 '늙어죽지 않는 뱀파이어를 어떻게 죽일까(..)'였습니다.

아니, 안 그래도 죽지 않아서 걱정인데 거기에다가 죽었던 심까지 살렸네..

뱀파이어를 (햇빛 노출 말고 다른 사인으로) 죽여보자..해서 우선 시도해본 것은

필요한 만큼만 만든 수영장입니다. 문은 불필요했습니다.

과연 익사할 것인가..였습니다.

불편한 게 많아도 죽진 않더군요...

시도해봤는데 장수 특성이 있어서 그런가, 익사하지 않더군요.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사계절 이야기 봉인 해제! 배경을 보면 아실 수 있듯, 아직 레거시 실행중일 때입니다.

뱀파이어도 쪄죽고 얼어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사계절 이야기도 추가마을도 없는 주제에 호평이 많은 확장팩이기에 겸사겸사 볼 겸 시도해봤는데..

한여름에 두꺼운 옷 입으면 쪄죽는 거 아녔나.

목표가 된 심을 죽이긴 했습니다. 다만, 사인은 고온이 아니라 화재네요. 사고없이 오래 산다는 것도 화재까진 어떻게 못하나 봅니다. 이렇게 죽게 될 거면 사계절 이야기를 가동할 필요가 없는 건데.. ^^;

아니, 넌 또 왜 죽어..

그리고 엉뚱하게 다른 심이 익사로 추가 사망.

죽음 직전에 쳐다보고 있지 않았다 보니 왜 죽었나 모르겠습니다. 출입문도 잘 달려있고 죽을 이유는 없어 보이는데 노인 심이 가끔 멍하니 있을 떄가 있는데 그때가 문제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어찌어찌 한 캐릭을 햇빛 외의 사인으로 죽이긴 했는데 남은, 수많은 뱀파이어들을 뭘로 죽일까(..)도 문제네요..

'디스 인 더 심즈4 > Reset & Reproduction [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TS4] Winters Family in the sims 4  (0) 2020.10.09
[TS4] 중간정리  (2) 2020.10.09
[TS4] 뱀파이어 스토리 (上)  (0) 2020.10.08
[TS4] 동물병원 개시!  (4) 2020.10.08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