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멀고먼 남미에서.. 인터넷이 느려서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심즈4라는 것을 새로이 시작했는데 그때도 랩탑으로 게임하면서 '한국 가기만 해봐라, 새로 컴퓨터 사서 빵빵한 그래픽 아래에서 심즈4를 해볼테닷'했었는데요.

바로 구매하진 않았다만 보름쯤 전에 컴퓨터를 구매했습니다!

컴퓨터랑 모니터가 박스에 담겨서 아주 무사히 잘~ 왔습니다. 안타깝게도 장기출장중이라서 바로 설치하진 못했구요..

이제야 설치했습니다. 요즘 컴퓨터는 본체가 알록달록하게 불도 들어오고 보기 예쁘네요!

이것도 요즘 추세인지 모르겠는데.. 본체 케이스가 투명해서 내용물이 다 보이네요. 이렇게 보니까 컴퓨터가 무척 단촐해 보입니다.. 예전 컴퓨터보다 내용물이 적어보이는데요. 왜 그런가 보니 SSD를 넣었는데 그게 본체 저 너머 짜투리 공간에 들어가 있고, 이젠 ODD도 넣지 않는 세상이니 본체 안에 메인보드랑 파워, 그래픽 카드밖에 안 보이네요.

 

하지만 성능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기존에 제가 갖고 있던 가장 좋은 컴퓨터, 그러니까 기존 PC는 이 정도의 성능이었는데요. 성능이 어느 정도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2010년에 산 컴퓨터'라는 표현이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번에 산 거는 i5에 3 Gz네요. 예전 컴퓨터가 i7였는데! 이번에 저렴한 모델을 사서 성능이 부족한 건가..하는 착각이 들기도 하지만

i7 1세대 CPU랑 i5 9세대 CPU이니 새 컴퓨터가 더 빠른 거였습니다. (링크) ^^

새로 산 녀석이 1372개 모델 중 61등이라니 괜찮은 편인 거겠죠.

그 외에 그래픽 카드도 요즘 물건이고, 메모리도 16기가이고 저장장치도 SSD이고.. 흐믓합니다.

 

그런 터라.. [뚝]

설정

트랙백

댓글